방과 후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구혜영 옮김 / 창해 / 200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그의 모든 것은 이 책에서 시작되었다.

 

아들 녀석이 군대에서 읽겠다면서,

히가시노 게이고를 좀 사서 보내라고 연락이 왔다.

그래서 몇 권을 사서는,

보내가 전에 주욱~ 읽는 중인데,

내가 읽은 그의 책들 중에, 이 책이 수작이란 생각이 든다.

 

스토리도 탄탄하고, 트릭과 반전이 끝없이 이어지는 것 역시 굉장하다.

대단한 작가임을 보여준다.

삶의 비밀을 알고 있는 작가는 이렇게,

보통 사람들이 생각하는 방식으로 세상을 보지 않는다.

 

여고 수학교사 마에시마.

그는 따뜻하고 인정이 있으면서도 책임감을 느끼는 교사로 등장한다.

여고생의 학교 생활을

세밀하게 묘사하는 면도 재미있고,

등장인물들이 하나하나 생생하게 살아있는 느낌도 좋다.

 

나는 유미코가 원하는 걸 준 적이 없었다.

아니, 주기는커녕 빼앗기만 했다.

자유, 즐거움, 그리고 아이까지.

아무리 꼽아도 끝이 없을 정도...(427)

 

소녀들이 용서할 수 없는 선생님과의 관계를,

다시 아내와의 관계로 대입하여 본다.

 

인생은 끝없는 도전과 응전의 과정이다.

그 속에서 정답은 없다.

순간순간 최선을 다하며 사는 것이 방법이라면, 유일한 방법일 뿐.

 

아무래도 기나긴 방과 후가 될 것 같다.

 

방과 후...

학교가 마치면 모든 게 끝이 아니다.

새로운 개인의 삶이 시작된다.

 

어쩌면, 방과 후가 생에서 더 중요한 의미를 갖게 된다.

멋진 추리소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