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진할수록 업무를 경감시켜주는 지혜
 
승진한 직원에게 책임을
더 많이 부여하는 것이 아니라 덜 부여하라.
사업이 급속하게 성장하면
업무 책임이 지나치게 방대해지고
업무 규모도 너무 크거나 복잡해지기 쉽다.
이런 환경에서는 아무리 열심히 일하는 야심가라 할지라도
개인적 경력개발을 희생하거나
완전히 녹초가 되지 않고서는 업무를 완수하기 힘들다.
- 마이클 델. 델 컴퓨터 회장
승진을 시킬 때는 보다 큰 성과를 창출해 달라는
기대와 함께 보다 막중한 임무를 맡기게 됩니다.
그러나 업무를 경감시켜주는 배려가 있어야
소정의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소수의 핵심사안에 집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엉뚱한 소리로 들릴 수도 있겠으나,
델이 업무 분할(Segmentation)이라고 부르는
이 같은 전략이 델 컴퓨터가
계속 성장할 수 있도록 만든 핵심요소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