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서 계속 우리 딸들을 생각한다. 이제 내일이 아니라 오늘 아침으로 다가온 시험.-.-;;;

달려라 가쇼. 땡그란 동그라미 얼굴도 잘 그리는 모범생 가쇼. 선생님이 준 모범상장이 온 집안의 가보가 되었겠지? 선생님이 올해 가장 잘 만난 제자 중 하나인 만큼, 가쇼는 지난 모의고사만큼만 받아 오렴. 씩씩한 마음과 꾸준한 자세가, 가쇼의 장난이 아닌 점수를 예고한다.

예쁜 얼굴에 간혹 터프한 연기 대상 후보, 영자. 연기할 때 보면 금세 새새덕거리고 장난치다가도, 언제 그랬냐는 듯이 멀쩡한 맹인 연기를 보여주었지. 영자의 연기를 돋보이게 해 줄 좋은 대학을 골라 가자꾸나. 최선을 다하고, 영자의 총명한 머리를 확실히 보여주길...

우리반 반장님, 스위트미네. 감수성이 예민해서 쉽게 흔들리기도 하지만, 독하게 마음먹으면 해내고야 마는 네 자신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기 바란다. 3학년 와서 쑥쑥 나와주지 않던 모의고사 점순 다 잊고, 오직 하나만 기억하자. 실전에 강한 것이 나의 주특기다.!!!

곱상한 소녀파, 공부쟁이 양지. 큰 소리로 웃는 것도 별로 못 봤을 정도로 고개 숙이고 땀흘린 보람이 오늘이면 나타날 거야. 양지가 흘린 땀들은 벌써 공기중에 가득 찼단다. 오늘 시험 무지무지 잘 보고, 양지가 헷갈려서 찍는 건 전부 정답이길... 음지는 가고, 양지의 시대가 온다.

정말 열심히 일 년을 살아온 혜란. 속상해서 울기도 많이 했지만, 혜란이의 눈물과 노력은 헛되어 사라진 것이 아니란다. 혜란이의 세포 하나 하나에 살아서 앞으로 살아가는 힘이 될 거라고 믿는다. 그리고 하느님은 스스로 도운 혜란이를 가상히 여겨 꼭 도와주실 것이다.

엽기 선생님의 엽기 제자, 뻥, 봉애. 긴장하지 않기가 주특기인 뻥애는 3학년 내내 가장 탁월한 끈기를 보여준 친구였다. 선생님이 작년에 병문안 간 걸 기억해서라도 반드시 좋은 성적 얻어오기 바란다. 뻥애네 노래방에 우리 반 단체로 가려면, 꼭 좋은 점수 받아와야 해!!

이미 대학에 갔지만 돈이 아까워서 수능을 쳐보겠다는 하이바. 칠지 안 칠지는 모르지만, 이미 입학이 확정된 만큼, 성숙한 삶을 살아가는 기회가 되었길 바래.

딴 딴따단. 딴 딴따단. 손잡고 결혼행진곡을 부르며 다니는 불륜(?)의 사제지간, 햇님. 햇님이가 좋은 대학 못 가면 선생님이 마음 아플거야. 튼튼한 몸과 마음에 걸맞게 좋은 성적을 얻어 오길 바란다. 시험만 잘 쳐 오면 햇님이 소원대로 100번도 더 놀아줄게.

배달의 민족, 배달의 기수, 사자머리 임쏘. '수능은 내 인생에서 중요한 게 아니다.'는 명언처럼 수능보다 인생이 중요함을 아는 간뎅이로, 수능 정도야 간단하게 좋은 성적 얻어오기 바란다. 최고 약점인 영어를 찍는대로 다 맞추는 기염을 토하길... 영어 잘하는 애 옆에 앉아서 듣기라도 잘 베끼길...ㅜㅠ;;(이상한 선생님의 기도)

사슴같은 눈을 한, 사슴같이 기다란 새다리 유리. 요즘 친구들과 좀 틀어져서 힘들었을 것이다. 비록 유학 준비로 바쁘더라도, 그리고 수능 성적이 별 필요 없더라도 최선을 다해보기 바래. 한예종 시험도 잘 준비하고...

우리 반에서 글씨가 제일 예뻐서 복도에서 단어장을 주워도 글씨체만 보고도 찾아줄 수 있는 깔끔이 혜림공주. 늘 웃고 너그럽게 마음쓰는 따쓰함이 수능 성적도 따뜻하게 데워서 올려 주길... 친구들이 대학 합격하면 같이 눈물 흘리며 기뻐하던 아름다운 마음에 하느님도 감동하실듯...

이과반에서 문과로 옮겨서 사회탐구가 조금 낯설었을 혜림이. 사관생도가 잘 어울릴 것 같았는데 아쉽게도 시험엔 운이 없었지. 그래도 요즘 성적이 날로 오르고 있으니, 이 추세라면 어떤 점수가 나올지 선생님도 예측이 어려운 친구. 기대해 보겠어.

인어공주 같은 머리에 인어공주만큼 눈물 많은 근영이. 수시 2학기에 면접도 잘 봤으니, 긴장하지 말고 차근차근 풀고 오기 바래. 친구들이 합격해서 울어주었던 것처럼, 이번엔 근영이가 합격해서 기쁨의 눈물을 흘릴 수 있도록 좋은 점수 얻어 오시라.

자, 다음 마지막 열 명의 딸들에겐, 잠시 후에 기도를... 너무 한꺼번에 빌면, 하느님도 천지신명도 오늘 밤엔 암기 사항이 너무 많으실테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