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도, 그림처럼 - 나의 소중함을 알아가는 일상치유에세이
이주은 지음 / 앨리스 / 200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학교도 변화의 물결을 비껴갈 순 없어서...

봄방학을 이용하여 직원 워크숍을 가게 된다.

뻔한 강의와 업무들로 가득할 워크숍 가는 길에 마음을 좀 가볍게 덜어내려고 들고간 책.

 

세트로 된 책은 이전에 읽었는데, 확 끌리지 않아서 두고있던 책이다.

 

프롤로그가 끌린다.

 

그림은 삶의 지침서와는 다릅니다.

이것저것 해두라고 등을 떠미는 대신

'자네, 여기 와서 쉬게나.'하고 권합니다.

얼마든지 해낼 수 있다고 결심하게 하는 대신

'너에겐 아무 것도 하지 않을 자유가 있지.'하고 일깨워줍니다.

그림은 험난한 길을 헤쳐나가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구불구불한 길은 그렇기 때문에 아름다운 거야.'하고 보여줄 뿐.

 

허브향이나 포푸리 향에 대한 탐닉과 불안의 거인을 시작으로 하여,

수염기른 남자의 자유로움과,

파워슈즈, 하이힐의 매력까지 그림과 잘 엮고 있다.

 

이주은의 글발은 지극히 뛰어난 것은 아니지만,

편안하게 읽을 정도는 된다.

오주석이나 손철주의 '촌철살인'이나 '직지인심'까지는 이르지 못하지만,

노변정담처럼 그림두고 수다떠는 결이 밉살스럽진 않다.

 

여행길과 출발에 대한 타로 카드로 'the fool'을 집어주는데,

그럴듯하다.

머느 길이든 초심자는 누구나 바보처럼 어색해하기 마련이고,

그 앞에 절벽이 있을지, 물어뜯는 개가 있을지 모르게 되어있다.

 

나는 조지 레슬리의 '포푸리'나, 마네의 '나나' 같은 그림에 끌린다.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의 그림...

 

아마 삶이 부드럽고 편안하지 못해 그런 모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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