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 1 - 완결편 마음을 열어주는 101가지 이야기
잭 캔필드 & 마크 빅터 한센 지음, 류시화 옮김 / 이레 / 2001년 1월
평점 :
절판


나는 국어 선생인데, 수업 시간에 이 책을 많이 들고 들어갔다.처음 나온 97년 경부터 벌써 6년 째다.중학생 교실이나 고3 교실까지 이 책의 인기는 말할 필요가 없다.어떤 때는 내가 읽다가 내가 눈물이 나서 못 읽기도 한다.내가 가장 목이 메이는 이야기는테디 베어 이야기다.아이들이 좋아하는 이야기는 하느님에게 힘들때는 어디 갔더냐고 따졌더니, 힘들 때는 내가 너를 안고 가지 않았더냐는 이야기랑, 어머니의 모두 지불되었음 이야기다.테디 베어 이야기의 트럭 기사들이 줄줄이 줄을 서 있을 모습을 상상해 보면,내가 운전하다가 험한 트럭 기사들을 보고저러니 운전수나 하지 했는데,이 글을 읽다 보면어떤 인간이든사람이구나 하는 생각을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