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보다 쉬운 독학국사 2 - 6차
박천욱 지음 / 일빛 / 1999년 2월
평점 :
절판


난 국사 선생은 아니지만, 잘 알던 어떤 제자가 국사 점수가 안 나와서 고민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이 책을 권해 주었다.다음 시험에서 그 아이가 난생 처음으로 국사를 100점을 맞고 환성을 지르는 모습을 보았다.나도 최근 어떤 시험에 당하여 국사 과목을 공부한 일이 있는데,정말 이 책처럼 정리가 잘 된 책이 있었다면,내가 고등학교 때 국사를 열 개 중에 서너 개씩 틀릴 이유가 없었다는 생각을 하고 참 안타깝게 생각했다.중학생 정도의 수준이면 이 책을 반드시 읽어야 한다.고등학생 이라면 당연히 이 책을 삼사독 해야 한다.그래서 우리 역사에 대한 바른 눈도 가지는 동시에 덤으로 국사 점수를 얻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