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너지 버스
존 고든 지음, 유영만.이수경 옮김 / 쌤앤파커스 / 200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어느 날 타이어가 펑크난 조지는 버스를 타고 출근한다.
특이한 버스 기사 조이의 충고로 이루어지는 이 이야기는 인간계발이면서도 소설적 특징을 잘 갖추고 있어 읽기에 부담스럽지 않다.
행복한 인생을 위한 10가지 ‘에너지 버스’ 룰이 이 책에 나오는데, 그것들은 모두가 중요한 게 아니라고 생각한다. 지금 자기에게 가장 필요한 것 한두 가지가 도움이 된다면 최고의 책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어차피 최고의 책이란, 지금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인류 역사상 최고의 책... 같은 건 애초에 있을 수도 없다.
성경도, 불경도, 우파니샤드도... 모두, 그 시대, 그 사람들에게 최고였던 책일 뿐.
그걸 파먹고 사는 사람들이 최고일 리가 없는 것은 당연지사다.
현재에 몰입하고, 충실하고, 즐겁게 에너지 만빵으로 살아라!!! 이런 이야기는 인생에 별로 도움은 되지 않지만, 문제는 '나'뿐만이 아니므로, 접을 건 접고, 약한 사람은 좀더 마음을 강하게 먹고 밀어붙일 필요도 있다. 착한 사람으로 사는 게 다가 아니다...는 이야기는 좋았다.
월요일, 출근하기가 싫었던 사람이라면, 에너지 버스에 한번 올라보기 바란다.
티켓을 내고 나면, 에너지가 좀 찰 수도 있을지 모를 일이니...
1. 당신 버스의 운전사는 당신 자신이다.
2. 당신의 버스를 올바른 방향으로 이끄는 것은 ‘열망’, ‘비전’, 그리고 ‘집중’이다.
3. 당신의 버스를 ‘긍정 에너지’라는 연료로 가득 채워라.
4. 당신의 버스에 사람들을 초대하라, 그리고 목적지를 향한 당신의 비전을 공유하라.
5. 버스에 타지 않은 사람들에게 에너지를 낭비하지 마라.
6. 당신의 버스에 ‘에너지 뱀파이어 탑승 금지’ 표지판을 붙여라.
7. 승객들이 당신의 버스에 타고 있는 동안, 그들을 매료시킬 열정과 에너지를 뿜어라.
8. 당신의 승객들을 사랑하라.
9. 목표를 갖고 운전하라.
10. 버스에 타고 있는 동안 즐겨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