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드라마 <검은 가죽 수첩> 시리즈 7편과 스페셜 1편, 모두 보았다.  

관련 정보 ▼  

 분류 :  목요드라마  / 장르 :  드라마  / 방송시간 :  목요일 21:00-21:54
 각본 :  카미야마 유미코 / 연출 :  마츠다 히데토모, 후지타 아카지
 본방송국 :  ANB / 방송기간 :  2004.10.14 - 2004.12.09 / 등급 :  15세이상

 43회(2005) 일본 TV 드라마 아카데미상
 - 여우주연상 요네쿠라 료코 수상
 - 베스트 드레서상 요네쿠라 료코 수상  

 


뭐, 썩 매혹적인 전개는 아니었다.
드라마의 대부분은 캐릭터의 힘으로 유지되었으며, 그것이 허물어질 때 이야기도 함께 추락했다.

주연배우의 얼굴은 때로는 강인하지만, 때로는 여리고, 게다가 어리기까지 했다. 
(오히려 스페셜 드라마에서는 좀 후덕한 여장부 타입이 나오더라, 더 좋았다.) 

사실 주인공의 이미지 중에서 가장 좋았던 것은,
약간 피곤해보이고, 다소 체념한 듯 보이는 바로 아래의 요것이었다. 
  

 

이 시리즈를 보면서 무엇보다 놀라웠던 것은,
절도, 사기, 음모, 배신, 성상납, 정치권과의 야합 등등 웬갓 막장 코드로 버무려져 있는
이 드라마의 등급이 '15세 관람가'라는 것이다.  

헐~ 이것이야말로 성인문화이고, 문화의 다양성이다.  

이런 점에서는 우리 드라마는 아직도 부족하다.
이런 소재를 다룰 수 있어야, 아니 이런 소재의 드라마임에도 여주인공이 이리도 당당해야,
진정한 소재의 자유가 아니겠는가! 

그저, 다만 부러울 따름! 

p.s, 그런데 스페셜 드라마에 등장하는 동생 역할 배우 성룡 닮지 않았나? 성룡의 얇아진 느낌이라 전혀 진지할 수 없었다. 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