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ICEBREAK VISUAL VOCA 333 - Basic]을 리뷰해주세요.
[ENGLISH ICEBREAK VISUAL VOCA 333 -Intermediate]을 리뷰해주세요.
ENGLISH ICEBREAK VISUAL VOCA 333 - Intermediate
영춘선생 지음, Icebreak Contents Lab 기획 / Watermelon(워터메론) / 200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ENGLISH ICEBREAK VISUAL VOCA 333 시리즈는 아래 처럼 구성되어 있다.

   
<Basic>             <Intermediate>    <Advanced> 

부엌에불넣으리(Vocabulary) 333개의 단어로 영어 기초 회화가 가능하다고 주장하는 야심찬 책이다. 나의 개인적인 의견을 말하라고 한다면, 긍정이다.

아래 <ENGLISH ICEBREAK Basic/Intermediate/Advanced - 회화, 20시간만 들으면 되고 영어, 생각대로 하면 되고>씨리즈와 유사하지만, 아래의 책들은 회화에 관한 책이고, <ENGLISH ICEBREAK VISUAL VOCA 333>는 어휘 부문만 특화시켜 나온 책으로 보면 될 듯하다.
     

저자 소개를 보니 TPR이론의 창시자라는 Dr. James Asher는 사람 젓가락 뼈대 그림을 사용하여 영어를 가르침으로써 학생들의 이해를 증진시키는데 재미를 좀 본거 같고, 그 연장선상에서 ICE BREAK시리즈를 낸거 같다. 

또한 아래의 <English Re*start 잉글리시 리스타트>시리즈와도 유사한데, 그 유사해 보이는 점은 아마 두 시리즈 모두 젓가락 뼈대 그림을 사용해서 일 것같다.
     

위에서 열거한 모든 책의 공통적인 점은 영어를 쉽게 접할 수 있게 한다는 점이고, 절대 긍정한다. 솔직히 우리는 영어를 너무 어렵게 배우는 것 같다. 영어도 언어인데, 문법 따지고, 스펠링이 맞니틀리니, 학문적으로 어려운 구문들, CNN 티브에서 나오는 영어로 공부하는데, 어학을 학문의 차원으로 승화시켜 어렵게 만드는 경향이 있다.

이 책<ENGLISH ICEBREAK VISUAL VOCA 333>의 책 전반부 몇 페이지를 차지하는 영춘 선생(가면을 쓰고 나온 비쥬얼한 아이디어도 최고)의 해설에 100% 찬성한다. 중고등학교 다닐때 시간을 많이 투자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영어 성적도 좋지 않았고, 미국에 공부하러 가서 영어 때문에 죽기 직전까지 고생한 나의 경험에서 나온 동의이다. 영어공부를 시작하는데, 미드도 필요없고, CNN도, Time지도 필요없다. 이 책의 해설처럼 미드와 CNN, 타임지 읽고 들을 정도 되면 영어 공부할 필요 없다. 

방법론적으로 들어가서 영어는 언어라 습관이고 문화고 관습이기 때문에 들이는 시간과 집중도에 비례한다. 다시말해 얼마나 많은 시간을 들이느냐가 관건이고, 그러기 위해 재미가 있는 방법을 사용하여 많은 시간을 들여도 지루하지 말아야 한다. 이런 측면에서 <ENGLISH ICEBREAK VISUAL VOCA 333> 반복하면서도 적은 부담으로 영어와 가까이 할 기회를 제공한다. 

일상에서 미국애들 대화하는 거 들어보면 단어는 별거 아니다. 우리하고 똑같다. 우리가 친구들과 우리 말로 이야기 할 때 어려운 단어 쓰냐? 가끔씩 어려운 단어도 나오지만 우리가 늘 하듯이 지금 쓴 단어 뭐야 물어 보면 된다. 이런 면에서 볼 때, 이 책은 좋은 출발이 될 거 같다. 333개의 단어 자유자재로 쓴다면 다른 단어의 습득이 쉽게 된다. 우리가 가족들과 혹은 친구들과 주로 쓰는 우리말 단어도 500~1000 단어 쯤인데, 영어도 마찬가지 이며, 다만 영어는 외국어라서 듣고 말하는 기회가 부족할 뿐이며, 이 책은 어휘의 사용을 넓히고, 부담감을 낮추는 좋은 시작이 될 거 같다. 

무슨 이유에서진 모르지만, 영어를 다시 시작하는 성인들, 화이팅!!! 화이팅 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