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이퀘이션 - 미라클 모닝 그 후, 지속 가능한 기적의 공식
할 엘로드 지음, 김잔디 옮김 / 한빛비즈 / 202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 미라클 이퀘이션 】- 미라클 모닝 그 후, 지속 가능한 기적의 공식

 _할 엘로드 / 한빛비즈 (원제 : The Miracle Equation)




대학졸업 후 고급 식기구를 방문판매하는 ‘컷코(Cutco)'에 입사한 한 영업사원이 있었다. 일을 시작할 무렵에는 판매 경험도 없고, 평균 수준 혹은 민망할 정도로 시시한 수준 사이에서 무기력한 일상이 이어졌다. 그러나 회사 내에서 멘토들의 지원과 가르침에 힘입어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자신감(그리고 실력)이 그의 마음 내면에서 싹트기 시작했다. 회사에서 판매사원들을 독려하기 위한 ’프로모션 기간‘에 판매 신기록을 달성했다. 그는 그의 판매 신기록을 4번이나 갱신했다. 그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큰 깨달음을 느끼고 ’기적의 공식‘을 탄생시킨다. 이 책의 저자 할 엘로드의 이야기다.



자기계발 강연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할 엘로드는 전작 『미라클 모닝』(한빛비즈, 2016)을 통해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의 아침을 변화시켰다. ‘인생을 바꾸는 아침 6분의 기적’이라는 부제를 붙인 『미라클 모닝』에서 수면시간과 상관없이 기분 좋은 아침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새로운 관점을 제시했다. 잠들기 직전에 하는 생각이 다음 날 아침에 눈을 뜨는 순간 그대로 이어진다는 것이다. 잠들기 직전에 ‘활기찬 아침’을 상상하고, 눈을 뜨는 것이 기다려질 만한 활동으로 아침을 채워야 한다는 것을 제안했다. 이 책 『미라클 이퀘이션』은『미라클 모닝』의 후속편이기도 하다.



그는 앞서 언급한 프로모션 기간 동안 두 가지 큰 결심을 한다. -결심1; 이 기간 동안 무슨 일이 있어도 2만 달러 목표를 달성한다는 확고한 신념을 세우고 계속 지킬 것이다. 다른 선택은 없다. -결심2; 마지막 가능한 순간까지, 결과와 상관없이 하루도 빠짐없이 남다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공식이라기보다는 스스로의 ‘다짐’이라는 표현이 잘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다른 선택은 없다’는 언급에 주목한다. 다른 선택이 있다면 아마도 핑계가 될 것이다.



수없이 많은 자기계발서를 읽고, 그 책에 담긴 여러 자기계발 습관을 실천하면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을까? 생각만 잔뜩 키우고 있는 것은 아닐까? “의미 있는 목표를 세우고 달성해서 끊임없이 삶의 질을 높이려면 자기계발 습관을 실천할 때 검증된 프로세스를 따라야 한다.”



저자가 제안하는 기적의 공식은 두 가지 결심으로 압축된다. 첫 번째는 확고한 신념을 유지하고, 두 번째는 남다른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심플하다. 그러나 쉽지 않은 부분이기도 하다. 얼마나 지속시키느냐가 관건이다.



저자는 책의 서두에서 먼저 무엇이 기적인지, 아닌지를 이야기한다. 자신만의 기적을 만들기 위해 마음에 담아야 할 내용도 유용하다. _자신의 한계와 무제한으로 타고난 잠재력 사이에 존재하는 내부 갈등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_인생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든 감정을 통제할 수 있도록 정신적으로 강인해지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_목표를 세우는 진정한 목적이 무엇인가. _처음 창조할 기적을 어떻게 선택할 것인가. _기적이 반복되게 할 방법은 무엇인가. 이러한 질문들에 대한 답이 이 책의 주요 내용이기도 하다.



저자가 꽃길만 걸었을까? 승승장구 성공의 길만 달렸을까? 저자의 삶에서 생과사의 갈림길에 들어선 두 번의 고비가 있었다. 그는 20세 때 음주 운전을 하던 대형트럭과 정면으로 충돌했다. 6분간 사망했으며, 열한 군데의 골절과 영구적인 뇌 손상을 입었다. 수술을 집도했던 의사는 다시는 걸을 수 없을 것이라는 선고를 내렸다. 하지만 저자는 이 모두를 극복해냈다. 역경을 극복한 희망의 아이콘이 된 그는 또다시 위기를 겪는다. 생존율이 30%밖에 되지 않는 혈액암(급성 림프구성 백혈병)에 걸려 신장과 폐, 심장 기능이 극도로 약화된다. 그러나 그는 ‘아침의 기적’을 선물한 사람답게 불굴의 의지로 혹독한 시기를 견뎌냈고 자금은 암에서 회복되어 왕년의 왕성한 활동을 되찾았다.



“당신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꼭 세상을 바꿀 만큼 원대할 필요는 없다는 점을 기억하자. 크든 작든, 쉽든 어렵든 당신이 원하는 대로 하면 된다. 핵심은 자신에게 의미 있는 목표여야 한다는 점이다. 그 의미가 당신을 움직이는 동기로 작용한다.”




     



"보편적인 진리를 항상 잊지 말자. 당신이 원하는 바를 다른 사람이 성취했다면, 당신도 그렇게 할 수 있다는 증거이다."
- P21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