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연 2 - 일월지애, 완결
진해림 지음 / 발해 / 2009년 9월
평점 :
절판


삶의 이유가 되는 존재. 그 깊이와 무게는 되려 살아가는 힘이자, 그 삶을 포기할 수 있게 하는 어떤 것이었다.  

언제나 왕의 여자는 왕의 여자들이었다. 오로지 한 사람만을 사랑하고 한 사람만을 옆에 두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인 것처럼 보였다. 오로지 한 사람에게만 뛰는 심장을 갖고 있다 하더라도 말이다. 소중한 왕가의 혈통을 위해서라면 조건에 적합한 여인들을 비든 빈이든 들여야 했고, 원한다면 마음에 드는 여인들을 취할 수 있었다. 그리고 왕이든 비이든 빈이든 왕의 권력을 가지려 했다. 그 권력의 부스러기는 주변 사람들마저 잡아먹고, 결국 사람은 없고 왕과 왕의 여자들, 왕의 인척만 있을 뿐. 

그런 왕실의 삶 속에서 유미령은 왕을 사랑했다. 오롯이 왕만을 바라보고 왕의 사랑을 갈구했다. 자신이 사랑하는 왕의 맘 속에 다른 이가 있다고 오해한 그녀는 뒤틀리고 비틀린 질투심을 불태웠다. 그 여자를 죽여버리는 것으로. 

대가는 참담했다. 죽어가는 여자는 딸을 낳았고, 여자를 죽인 여자는 자신이 아이를 가진 것을 알았다. 죽은 여자의 딸과 죽을 운명의 여자의 아들은 어려서부터 부모의 애정을 받지 못했다. 한 쪽은 가해자의 아들이 되어 어떤 것도 인정받지 못하고, 다른 한 쪽은 죽은 여자를 잊지 못하는 아비로부터 딸임을 부정당한 채 아들이 되어서 말이다.  

둘의 만남은 필연이었다. 부모들이 남긴 인연을 끊어내기 위해서, 그 인연을 선연으로 바꾸기 위해서. 둘은 사랑할 수 밖에 없었다. 같은 외로움을 자아내고 있었으니. 하지만 사랑으로 둘이 함께하기에 둘 앞에 놓인 시련은 거대하게 덮쳐왔다. 

질투에 미쳐 공신의 아내를 죽인 폐비의 아들인 이지천우는 1왕자임에도 왕실에서 거의 버림받은 존재였다. 무얼해도 인정받지 못하고 그저 방황할 뿐. 그런 그에게 동생의 죽음은 그를 세자 자리에 올려놓았고, 운명적인 만남을 갖게 했다.  

단월사휘. 여인이지만 남자로, 무인으로, 어전호위검으로 살아야 했던 그녀는 자신이 모시던 세자가 죽자 1왕자인 이지천우를 찾는다. 둘은 반감 속에서 만나 의무로 주종관계를 이어가다 사랑으로 맺어졌다.  

이 둘의 사연만으로도 충분히 아플텐데, 이 둘 사이에는 또 다른 인연들이 자리잡고 있었다. 이지율령과 서문강윤. 둘의 이기심과 어긋난 복수심은 얽히고 설킨 실타래를 더 꼬아서는 순수하지만 힘들게 사랑하는 이들을 괴롭히고 또 괴롭힌다. 정말 끝까지. 

어쩌면 이루어질 수 없는 관계일지도 모른다. 사랑하던 순간은 그저 꿈인 듯 그렇게 서로를 묻고 살아지는 대로 살아가야 하는 건지도 모른다. 희망이 보이지 않는 관계. 오해와 죄책감, 거짓말로 물든 관계. 그 꼬인 매듭은.. 푸는 게 아니라 잘라야 하는 걸지도 모른다. 다시는 서로를 보지 않도록, 붉은 실이 찬연하게 붉게 빛나도. 그래도 전부를 버려도 오직 한 사람만을 갈구하는 마음은 잘리지 않을지도 모른다. 상대가 없으면 자신마저 죽어버리는, 그래서 삶의 존재의 이유인지도.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루쉰P 2011-06-06 21: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상대가 없으면 자신마저 죽어버리는... 크흑! 이 문장 완전 좋네요. 진정한 사랑이라면 저래야 겠죠. 아..가슴이 먹먹하군요.

꼬마요정 2011-06-06 23:50   좋아요 0 | URL
그래서 진정한 사랑은 찾기 힘든가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