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토끼 날개책 - 전4권 베틀북 날개책
아츠코 모로즈미 지음 / 베틀북 / 2000년 2월
평점 :
품절


아츠코 모로즈미의 날개시리즈책중의 하나다....나는 예전에 <아기고양이 날개책>시리즈를 먼저 구입하였었다....이외에도 <아기돼지 날개책>이 더 있는걸로 기억한다.....중에서 이책인 <아기토끼 날개책>이 참 읽고 싶었었다....구입할땐 모두다 구입하기가 버거워 중에서 고양이가 나을까?? 토끼가 나을까?? 저울질을 하다가 고양이를 선택했었는데...두고,두고 아기토끼가 마음에 걸렸었다.....내가 토끼라서 그런가??...ㅎㅎㅎ....나는 웬만하면 동물중에서 토끼가 나오는건 반긴다....엄마의 취향을 아이에게 강요하지 말자고 다짐했건만.....책을 고르다보면....아이가 좋아하는 동물그림을 고르는중에서도....아이가 좋아하는 동물과 내가 좋아하는 동물이 같이 나오는 그림을 고르고 있는 나자신을 발견한다........^^

어쨌든.....그렇게 마음 한구석에선 아기토끼도 꼭 사야지~~~ 했지만.....워낙 훌륭한 단행본들이 쏟아져 나오니....서너권짜리의 시리즈책은 구입하기가 쉽지가 않다....네권짜리 시리즈물이라면.....좋은 단행본들 몇권을 새로이 접할수가 있기 때문이다.....ㅡ.ㅡ;;.....그러다 우연히 아이북랜드에서 이책을 이주에 받아보게 되었다....아이보다 내가 더 반가웠다....내가 갖고 싶었던 책이이니까!!....더군다나 이사를 핑계로 이번주까지 책을 받아보기로 했는데....마지막책을 어떤책을 가져올까??..내심 기대하고 있었던 찰나에 이책을 받아들었으니....참 반갑기도 하고..아쉽기도 하고 심정이 복잡하다.........ㅠ.ㅠ

나의 취향인지는 모르겠지만.....아기고양이보다 아기토끼가 더낫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본다....아기토끼의 내용은 주로 서너살의 아이들이 활동하며 노는 내용이 많다.....아빠가 하는일을 도와 준다는 내용과 놀이터에 놀러가서 노는 내용과....장난감을 가지고 노는것 또한 지금 내아이가 가지고 노는것들이 일치하여 아이는 금새 책과 일체된 행동(?)을 한다......요즘 우리아이는 책을 읽혀주면...책장을 넘기지 못하게 하고....딱 그장면 그대로 재현하기 바쁘다....가령 책주인공이 쌓기 놀이를 한다!! 그러면 저도 쌓기 놀이를 하여 무너뜨려봐야 직성이 풀리고...주인공이 크레용으로 그림을 그렸다!! 그러면 크레용을 가지고 그림을 그려야만 하고.....주인공이 사탕을 먹었다!! 그러면 저도 사탕 달라고 떼를 쓰고 운다.......ㅡ.ㅡ;;..나는 이것을 책과 일체된 행동...즉 우리아이만의 독후활동이라고 말하는데....이것이 때때론 영 귀찮은게 아니다....책을 읽을때 집중을 못하기 때문이다....한페이지 읽고 있으면 어디론가 쏜살같이 달려가고....또 한페이지 읽고 있으면 또 무얼 찾으러 달려가고....ㅠ.ㅠ..그래서 책을 다 읽지 못하는 어려움이 있다...ㅡ.ㅡ;;;

이책도 마찬가지인데....자기가 가지고 노는 장난감이 나오니....혼자서 신이 났다....쌓기놀이,자동차,상자안에 들어가기,인형을 자동차에 태우기등.....혼연일체의 행동(?)을 취하느라 저는 정신이 없다....나는 좀 옆에서 짜증이 나지만.....아이의 적극적인 행동을 유발하는것이 어쩌면 가장 좋은 책이 아닌가??란 생각이 든다....

아기고양이시리즈에도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장면도 있긴 하다.....하지만 아기고양이는 주로 동생 코코와 노는 장면이 많다....이제 동생이 생겨서 사이좋게 놀수 있도록 유도하고 싶을땐 아기고양이시리즈가 안성맞춤일듯하다.....활동적으로 노는 아이들에겐 아기토끼가 나을듯하다...아기토끼가 활동하는 행동이 지금의 내아이와 많이 흡사하다....엄마나 아빠가 무얼 하고 있으면 꼭 우리아들이 지가 한다고 나설때가 많은데....이책 아기토끼도 그러고 있다.....돕는다기보다 일을 망치거나 일이 드뎌지게 하는일이 더 많은 내아이처럼...그림책에서도 아기토끼는 페인트칠하는 아빠옆에서 망치고 있다....^^.....그래도 그장면이 어찌나 이쁘던지!!..... 아기토끼는 내아이같아 보여 마냥 귀엽고 이쁘기만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