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night Moon (Hardcover, Cassette) - 노래부르는 영어동화
클레먼트 허드 그림, 마거릿 와이즈 브라운 글 / Harper Collins / 1998년 2월
평점 :
절판


이책을 처음 사서 음악부터 먼저 들려주었다...어느님의 리뷰에서 그냥 클래식 음악하나 들려준다는 생각에서 심심하면 틀어준다고 했던 대목에 눈이 끌렸다....음악이 얼마나 괜찮으면 그럴까? 싶어 구입했던듯하다...그래서 받자마자 포장지를 뜯고 바로 카세트에 꼽았다....그때 우리아이는 낮잠을 자고 있었다...음악이 흐르는 순간....기대치가 넘 큰탓이었을까??...생각했던것만큼은 아니었던듯하다...하지만 분명 그느낌은 다른 테잎에서 느끼는 것보다는 좀 많이 생소했다...앞부분에 잔잔한 음악이 흐르니...잠자던 아이가 눈을 번쩍 뜬다...분명 베드타임 북인데......아이는 오히려 잠을 깨어버린다...^^....잠을 깬 아이는 처음엔 무언가 신기한듯 동공이 자꾸만 커지더니...나중에는 자꾸만 까르륵 까르륵 웃어댔다....무엇이 그렇게 우스울까?? 싶었지만...저는 우습다하는데 어쩔 도리가 있겠는가??

지금도 가끔은 그때의 기억이 있어서인지 이테잎을 들으면 간혹 웃는다....그리고 요즘은 쉿!!하는 대목을 따라하기도한다....

음악을 듣고 있노라면 내마음이 잔잔해지는 느낌을 받는다...그래서 그님이 클래식음악같다고 표현을 한것인가?? 고개를 끄덕여본다.....모든것에 밤인사를 하는 내용을 떠올려보면 더욱더 마음이 포근해지고 나또한 곧 잠에 빠질듯하다....그림책도 빨강과 파랑으로 그리고 흑백의 그림을 표현했는데...다른것에는 신경을 쓸 거리가 없다...단조로운 그림을 보는것만으로도 잠이 쏟아질듯하다....잠이 오지 않는 아이를 불을 끄고 잠을 자게 만들면 아이는 어두운 방에서 눈을 똥그랗게 뜨고서 장난을 쳐댄다...이리 구르고 저리 구르고...일어섰다..앉았다...내얼굴을 더듬어보기도하고...잠이 안오는 아이를 억지로 재우니 그럴만도 하다....이책을 보고 있노라면 꼭 우리아이 억지로 재우는듯한 착각에 빠진다...토끼는 침대에 누웠지만 계속 방안의 모든것에 인사를 한다....액자,양말,쥐,달님등등 눈에 보이는것은 다 'goodnight!!'한다....잠을 자려는 시간을 더 벌어보려는 수작인듯하여 토끼가 귀엽게 보이기도 한다....^^....아직까지는 아이가 어려서 이그림책을 보거나 테잎을 듣고서 잠이 스르륵 몰려올 정도는 아니다....오히려 내가 옆에서 눈을 껌뻑 껌뻑 거리게 만드는듯하다...그러고보니 아이보다 내가 더 이책을 좋아하는것같다...아이는 그다지 즐겨보는 책은 아니다....하지만 후에 잠자리 들기전에 꼭 한번씩 읽어달라고 할 책일것같아 지금은 그냥 음악을 들을겸 테잎만 틀어주고 있다....그나마 테잎에 흘러나오는 소리에 열중해주것만으로도 고맙게 생각하고 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석미맘 2004-04-17 02: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리뷰 잘 읽었어요. 저희 아이도 태교할때 구입했는데 만 3살이 된 지금은 거의 책을 외운답니다. 맘 님의 아이도 커서 이책을 좋아할것 같아요

책읽는나무 2004-04-17 09: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반갑습니다....아이이름이 석미인가요??....뱃속에 있을때부터 들었다면...귀에 아주 익어있겠네요....^^....
전 아이가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것같아...저도 좀 등한시하여...요즘은 아예 읽어주질 못한것 같네요....그냥 가끔씩 테잎만 틀어주곤 했어요...지금부터라도 좀 읽어주면....관심을 가질란가요??...^^...다시 읽어주기 노력해야겠네요..^^....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