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빠가 최고야! - 포스터 아기 수학 그림책 1, 비교 포스터 아기 수학 그림책 1
차정인 그림, 도깨비나라 글 / 미래엔아이세움 / 2001년 12월
평점 :
절판


이책은 내용도 멋있지만...책의 형식또한 나의 눈을 똥그랗게 만들었다...책을 펼치면...처음엔 일반적인 책의 크기와 똑같지만...다음장을 접힌부분대로 펼치면...그림과 책의 크기가 두배가 된다...그리고 다음장을 펼치면 그림과 책의 크기가 또 배로 커지고...다음장도 마찬가지다...나는 이런형식의 책은 처음이라 만든이의 아이디어가 돋보였다...

내용또한 마음에 드는것이....우리아빠가 최고라고 꼬마동물들이 서로 자랑을 해댄다....아직 많은 그림책을 보진 못했지만...사실 그림책 대부분이 엄마와의 사랑을 얘기하는 책은 많지만...아빠와의 얘기는 그수가 많지 않은것 같다...나는 아이앞에서 아이가 최고라는 말을 잘쓴다...그'최고'라는 단어하나에 아이는 항상 우쭐해한다...그런 느낌 그대로 아이앞에서 아빠도 이세상 최고라고 가르쳐준다...아이가 아빠를 이세상 최고의 사람이라고 생각하는건 개인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나의 생각을 일방적으로 많이 심어주어서인지...아이는 이내 '아빠'라는 단어에 민감하게 잘 반응을 해주었다...물론 동물그림에 관심을 나타내는것인지 잘은 모르겠지만....책을 펼치면서...점점 커지는 그림에 두눈이 똥그래지면서 연신 '아빠'를 외쳐댔다....'최고를 어떻게 해야되지?'하면....아이는 엄지를 세우고 흔들어댄다....^^...

큰것과 작은것을 구별한다는게 아이의 수학개념에도 많은 도움이 되겠지만.....그에 앞서 아이의 정서에도 충분히 도움을 줄만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