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만한 교육없다
이자혜 / 문예당 / 1997년 7월
평점 :
절판


<사랑만한 교육없다> 책제목만 보고...신선한 충격을 받았던것 같다.. 그때 한참 아이를 가지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었고... 내아이를 낳는다면 또 어떻게 키워야 하는것일까??
암튼..모든것이 고민이었던때..... 서점에서 이제목이 눈에 뛰었다..

구입해서 조금 읽다가....나의 게으름을 핑계로 잠시 접어두었다가 아이를 낳고...급하게 다시 펼쳐들었다.... 그리고 많은 감동을 받았다...

제목만 언뜻보면 이수성전총리의 부모님의 교육철학에 관한 내용이지만.. 그런 관점을 떠나서 6.25에 관한 얘기며... 총리의 가족사며...더 많은것을 알게 되는거 같다..

정말로 '사랑'하나가 사람을 아주 큰인물로 만들수 있구나!!란 확신과...기대감을 가지게 해주는거 같다.. 내아이의 심성을 책임지고 보살펴주어야겠단 생각과. 이수성총리의 반만큼이라도 본받고 자라주었으면 하는 바램과.. 나또한 총리의 어머님처럼... 끝없는 내리사랑과...부지런함을 본받아야겠단 생각을 했다.. 아이를 키우면서도 일기와...독서...신문읽기를 게을리하지 않았단 소리가 정말 나를 일깨워 주는것 같다.. 내가 많이 알아야 자식을 올바로 가르칠수 있지 않을까??

많은 사람들도 한번쯤 이책을 읽어봤음 좋겠다... 그리고 정치하는 사람들도 읽고...총리의 정치철학을 본받아 정치를 한다면 조금더 나은 나라를 이끌어갈수 있을꺼란 생각도 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