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이야 2003-12-12  

접니다.
책나무님, 이렇게 예상치못한 선물을 주시는군요. 불쑥 건네는 인사 한마디가 참, 기분을 날아가게 만드네요. 우린 부산에 사니까 눈은 아직 못 보았지만, 요즘 눈이 나오는 그림책을 아이랑 보는 편이네요. 오늘은 여섯 살 작은 딸이 '부엉이와 보름달'을 꺼내 들고 와서 또랑또랑 읽기 시작하데요. 근데 20쪽 지나서부턴 집중력이 흐려지드라구요. 글이 좀 많은 그림책이고 사실 그 나이엔 별로 흥미있어 할 것 같지 않아 권하지도 않고 꽂아두었던 건데... 하여튼 이 녀석, 옆에 있던 무슨 대형마트 광고 전단으로 눈을 돌리더니 이걸로 뭐하고 싶다고 눈을 반짝이더군요. 그래, 내일 이걸로 시장놀이하고 파티상도 차리자, 이래놓고 그림책을 마저 읽어주려는데 아예 마음이 딴 데 가고 없네요. 희령아, 역시 글의 분량이 연령에 적당한가, 하는 부분도 책을 골라줄 때 고려해야하겠어요. 희령인 요즘, '신발 밑의 꼬마개미'가 제일 좋대요. 얜 그 전주터도 대화가 많이 나와서 저랑 역할놀이 할 수 있는 그림책을 특히 좋아했어요. 문득문득 한 가지씩 느끼고 깨닫네요. 좀 삐치긴 했지만, 얼른 아이를 한번 업어줘서 눕히고 여기 왔습니다. 어휴, 무거워. 통통이거든요.

서재 여행하다가 느낀 건데요, 정말 아이를 잘 키우려고 하시는 분들 많더라구요. 좋은 책 골라주려고 공부하고, 정보도 공유하고, 아이랑 놀아주며 책 읽은 효과 배가시키고,... 특히 저보다 젊은 엄마들요. 어쩜 그렇게 이쁘고 똑 소리나고... 전 멀었어요. 방학이면 아이랑 어떻게 지내냐면요, 가까운 데라도 자주 데리고 다녀요. 미술관, 박물관, 음악회, 뮤지컬... 작년엔 우리 큰딸은 혼자 서울가서 숙모랑 문화재답사하고 왔어요. 수원 화성까지요. 저도 아직 못 가봤거든요. 또 내가 가 보고 싶은 종묘, 경복궁, 독립문,.... 올 겨울 방학은 아직 별다른 계획은 없는데 어쨌든 잘 보내고 싶어요. 눈도 오면 좋겠구요.
참, 21일, 큰딸 희원이가 좋아하는 임형주 음악회 갈 거에요. Sally Garden 음반과 임형주가 12살에 부른 노래 음반 듣고, 우리 딸 임형주 팬 됐거든요. 맑은 음색이 흐리거나 비 오는 날 들으면 잘 어울리드라구요. 근데 Silver Rain 은 먼저 것보다는 못하게 느껴져요. 아무래도 성량이 좀... 조수미 콘서트를 아이랑 함께 간 적이 있는데, 그녀의 화려하고 풍성한 음색과는 다른 맛이지만 임형주는 그대로 더 좋다고 아이는 비평(?) 한 마디 하대요. 4학년 겨울방학이니 학과공부 특히 수학문제 풀기가 영 시간을 많이 잡아먹네요. 그래서 아이가 좋아하는 책 읽기 시간이 줄어든 것 같아요. 그래도 짬짬이 알아서 책을 잘 골라 읽는 편이에요. 확실히 책 읽기는 어릴 때 잘 들여놓은 습관이 재산인 것 같아요.

책읽는 나무님, 성민이랑 꿈나라로 가셨겠네요. 아니면, 홀로 깨어서 밤공기를 뚫어져라 바라보고 있을지도... 다음에 또 서재에서 만나 좋은 이야기 들려주세요. ^^ ! ^^ !
 
 
책읽는나무 2003-12-12 19: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 600자 다 안쓴거 같은데...입력이 안되네?? 역시 나의 수다에 대해서 알라딘에서는 적극 고려해봐야할꺼 같단 생각을 합니다....나만 한 1,000자정도만 해주면 좋을텐데 말이죠..^^
전 시누이가 서울에 사는데 시누이딸둘이가 그니깐 지들한테는 내가 숙모가 되죠...방학때마다 내려와서 아예 집을 휘저어놓고 갑니다...거진 한달을 있다가 갈때도 있구요...내려와있을땐 어릴때 생각이 많이 나서...울외숙모들도 저한테 잘해줬거든요...그래서 영화도 같이 보러가기도하고...여름엔 광안리바닷가나 계곡에 데리고 가기도 하곤 했는데..(왜냐면...성민이가 크면 반대로 서울에 보낼려구요..ㅋㅋ)...이번방학땐 큰아이가 4학년 올라가니...공부때문에 내려올수 있을지 망설이는것 같던데...내생각인데..그래도 내려오지 싶어요..
애들 우리때하고 틀리게 방학때도 공부한다고 시간없어하는걸 보면...좀 안됐단 생각많이 들어요.....
희원이는 알차고 즐거운 방학 보내길 바래요....책도 많이 읽고...놀러도 많이 다니고...구경도 많이하고.....혹 거리에서 부딪칠지도 모르겠군요..ㅋㅋ

ceylontea 2003-12-15 20: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흐흐.... 저도 임형주 좋아해요... 목소리가 어쩜 그리 예쁠까요?

프레이야 2003-12-12 21: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확히 말하면 안양 사는 희원이 작은 숙모가 올해 여름에 아이 낳았거든요. 저도 책나무님처럼 그 아이가 커서, 큰엄마 집에 놀러오면 잘 데리고 구경다니고 그래야죠. 얼마나 똘망하게 생겼다구요. 그러니 지금 신세 많이 져 놔야겠어요, 후후후... ^^ 정말 방학 때 어디서 만나 스치고 지나칠 수도 있겠군요.
그런 생각하니, 재미도 있네요. 편안한 저녁시간 보내세요. ^^

책읽는나무 2003-12-12 19: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역시......방학도 그냥 보내진 않네요....
희원이가 큰딸이고....희령이가 작은딸이네요...이름들이 독특하고 이쁘네요..
내가 아이땐 방학이 되면 친척집에 가서 노는게 너무나 좋아서 항상 방학이 되기만을 기다렸어요....광안리에 이모집이 있고..삼천포에 외갓집이 있어서 주로 바닷가에서 매일같이 살았더랬는데....그래서인가?? 동생들이랑 나랑 피부가 좀 까무잡잡.....난 하얗다고 자부하는데...울시엄니...하얀피부가 아니라고 핀잔을 주시네요...ㅡ.ㅡ....암튼...수영은 못하지만...그래도 바다가 있는 친척집이 있어 좋았고...그래서 방학이 너무나도 기다려졌습니다...그때 생각을 하면 지금 희원이도 엄청 방학을 기다릴것같네요...서울에 숙모집도 있고...더군다나 엄마랑 임형주콘서트에도 가고...집에만 있는게 아니라 여기,저기 구경다니는 재미도 있고.....부럽구만요....
예전에 임형주가 누군줄 몰랐었는데.....임형주가 부르는 노래를 듣고서...깜짝놀랐습니다....어쩜...저리도 고운 미소년의 목소리를 가지고 있다니...천사의 목소리같단 생각을 잠시 해봤더랬는데.....그러고보니 희원이랑 나랑 수준이 비슷한가봅니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