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이야 2003-12-06
제 방명록 코멘트달다가 모자라서 여기로 왔습니다. 어린 아이들은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아주 짧으니까 한 페이지에서 오래 머물수는 없을 거에요. 전 그림책의 글을 모두 읽어주지 않고 그 내용을 요약 또는 약간 고쳐 재미있게 저의 버젼으로 읽어주곤 했어요. 그러면서 책장을 넘기는 속도는 일정하게 하구요. 특별한 방법은 아니구요, 아이의 요구에 제가 미리 맞추었다고 할까요? 그리고 아이가 좋아하는 그림책과 제가 좋아하는 그림책은 다르다고 느낄 때 많아요. 정말 좋은 그림책, 보여주고 싶은 그림책인데 아이가 별로로 여기고 다가오지 않을 때 속상하죠. 그 땐 중간에 숨은 그림 찾기 놀이를 하던가, 집중할 수 있는 반복어구(대개의 그림책에 있지요)를 아주 웃기는 톤으로 들려주는 거에요. 그러면 그 재미로 참여하드라구요. 그리고 대화글은 주로 아이를 시켜요. 엄마랑 역할을 맡아 해도 좋구요. 하여튼 반복어구로 리듬을 타고 아이에게 역할을 많이 줘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작은 아이(여섯 살)는 성민이만 할 때 '달님안녕'과 '싹싹싹'의 열렬한 팬이었어요. 완전히 외워서 저랑 역할극(?) 했거든요. 두서없이 늘어놓았네요. 성민인 좋은 엄마 두어 행복하네요. 고민하는 엄마, 멋지잖아요. 그럼 다음에 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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