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안내다. 이번 주말과 휴일에 부산의 보수동책방 골목 일대에서 '2013년 가을독서문화축제'가 개최된다. 연사로 초대받아 다녀오게 됐는데, 마침 소개기사가 올라왔기에 발췌해놓는다(전문은 http://www.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code=0500&key=20130903.22021192157 참조).

 

부산발 독서 열풍을 촉발할 책 축제가 펼쳐진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사)한국독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13 가을독서문화축제'가 오는 7일과 8일 부산 중구 광복로와 보수동책방골목 일대 등에서 열린다. 주제는 '내 인생의 책을 선물합니다'.

 

(...)


개막행사인 북콘서트는 7일 오후 6시부터 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복로에서 열린다. 소설가 김진명 씨가 자신의 작품 및 책 읽기에 관한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KBS어린이합창단과 퓨전국악그룹 아비오 팀의 공연도 곁들여진다. 8일에는 부산의 어린이서점 '책과 아이들'이 광복로에 있는 ESS어학원의 장소 협찬을 받아 오후 1시와 4시 '뒷집 준범이' '토끼 탈출' 등의 빛 그림 공연을 한다. 장편소설 '밤의 눈'으로 올해 만해문학상 수상자로 결정된 소설가 조갑상(경성대 교수) 씨가 이날 오전 11시부터 ESS어학원에서 '부산의 이야기를 걷다'라는 주제로 시민들과 만나는 등 지역의 대표 문인들도 나선다.

 


파주출판도시문화재단의 참여도 눈에 띈다. 이날 오후 2시 보수동 책방골목문화관에서는 '자유인의 풍경' '밀실의 제국'의 저자이자 독서운동가인 성공회대 김민웅 교수와 '로쟈의 인문학 서재' '아주 사적인 독서' 등의 저서로 유명한 서평가 이현우 선생이 '나의 독서 편력기-행복한 삶과 책읽기' 강연을 한다. 파주출판도시문화재단은 이날 행사를 동영상으로 촬영해 전국의 독서블로그에 게재함으로써 '책 읽는 한국, 부산에서'를 알릴 계획이다.

보수동책방골목 우리글방에서 어린이 책 원화전시와 김언호 한길사 대표의 책 사진전 '아름다운 책 이야기'가 열리고, '영화공간 보기드문'과 '서푼짜리 오페라'에서는 '책과 함께하는 영화상영'도 준비돼 있다. 이와 함께 7일과 8일 중구 광복동 패션거리와 미술의거리에서는 헌책 벼룩시장, 도서전시, 도서관 독서프로그램 체험, 행복한 책 나눔 도서 홍보전, 부채에 책 속 주인공 그리기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국제신문) 

13. 09. 0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