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젝의 최신작 <멈춰라, 생각하라>(와이즈베리, 2012)가 출간됐다. 원저는 <위험한 꿈을 꾼 해(The Year of Dreaming Dangerously)>(2012)로 지난 10월에 나온 책이다.

 

 

개인적으로는 번역본의 감수를 맡았는데, 책이 갖는 시의성과 함께 지젝에 관심 있는 독자들을 고려해 원서 강독 강의를 기획했다(http://cafe.daum.net/purunacademy/8Bko/73). 강의는 12월 7일부터 1월 25일까지 8주간 매주 금요일(15:00-17:00)에 푸른역사아카데미에서 진행되며 책을 정독하면서 지젝의 생각과 문제의식을 충실히 이해하는 데 목적을 둔다. 아래의 소개를 참고하시길.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철학자'이자 우리시대의 가장 도발적인 철학자 슬라보예 지젝을 로쟈와 함께 원서로 읽습니다. 그의 최신작 <멈춰라 생각하라(The Year of Dreaming Dangerously)>는 이슬람혁명부터 월스트리트 점령시위까지 2011년 한해 동안 일어난 사건들의 의미에 대한 지젝의 분석과 성찰을 담고 있습니다. 우리는 어떤 시대를 살고 있고, 무엇을 해야 할 것인지 지젝의 뜨거운 사유와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영어 문장에 익숙하지 않은 분도 번역본과 같이 읽어갈 수 있습니다.

 

12. 11. 3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