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경 2007-05-28  

잘 지내신가요.
오랜만에 들립니다. 뺑이뿐인 이곳에서는 열정이 거짓이 아닐까? 자문하는 일이 많아지니 걱정입니다(군생활 편하게 한다고 배가 불렀는 가 봐요). 그간 이리저리 핑계만 데고 정작 제자신에게 솔직하질 못하며 책을 얼마큼 읽자는 내용조차 달성하지 못해 초조해 하엿건만 <밀양>을 보다 보니 궁상이 확 깨는 것 같네요(사실 이런 류의 영화를 좋아하게 된 것도 로쟈님 취향에 많이 물들었죠). 보니깐 <밀양>, 기대이상 이더군요. 얼마간에 국방망 인터넷 커뮤니티 같은 곳에서 이야기 할 거리가 생겼다는 열정도 생기고. 얼마전에 쓴 <죄와 벌>에 대한 정리를 쓰다보니 여러가지 동질한 구조에 확사로 잡혔습니다(너무 매여 있는 탓 일지 모르나). 감상을 간단히 말하지만 도스토예프스키가 수학적 계산같은 들어 맞는 이해엔 반대 하였지만 오히려 인간 공식에 집착함에 인간에 대한 이해의 구조에 대한 표현의 제한을 하는 마수를 작용했을 지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밀양>은 정말 재미 있게 보았습니다(아직 축이라고 분류하기엔 조예가 짧네요). <밀양>같은 영화는 사실 무감각했는데 로쟈님 페이퍼를 들락거리다 보니 취향에 물들었나 봐요. 두서 없게 썼지만 <호밀밭의 파수꾼>의 주인공 핑계 마냥 영화를 볼 필요 없다 여기었는데..
 
 
로쟈 2007-05-28 08: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칸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는 소식이 들려오네요. 영화는 아직 보지 못했지만 어떤 연기였을지 짐작은 갑니다. 조만간 감독상도 받아야 하지 않나 싶어요...

소경 2007-05-28 13: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로쟈님 이대로 여우주연상만 밖기엔 억울할 것 같아요(나중에 꼭 서재 부활 하실 거죠?). *<죄와 벌>에 대한 생각은 그냥 그런 느낌뿐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