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커버판이 유행하면서 다시 나오는 책들도 뉴스거리가 아니지만, 원고 외에는 다음주에도 강의가 없다는 핑계로 눈에 띄는 몇권을 꼽아놓는다. 다시 나왔다고 해서 반드시 다시 구입해야 할 것인가는 흠, 고민을 해봐야겠다...
















먼저, 고전학자 브루노 스넬의 대표작 <정신의 발견>(그린비)이 다시 나왔다. 까치판은 1994년에 출간되었던 책이다. 소개에 따르면, "브루노 스넬의 <정신의 발견>은 베르너 예거의 <파이데이아>, 헤르만 프랭켈의 <초기 희랍의 문학과 철학>과 더불어 20세기 서양고전문헌학 연구를 대표하는 3대 연구서 중 하나로 일컬어진다. <정신의 발견>은 1989년 우리나라에서 희랍문학과 로마문학의 연구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이래 전공자들이 가장 열심히 읽은 책이며, 언어 속에 ‘인간 정신의 구조’가 마련되어 있음을 밝혀낸 책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소개에서 언급된 <파이데이아>는 지난해부터 번역본이 나오기 시작했고, <초기 희랍의 문학과 철학>은 진즉 번역되었다. 세 번역 모두 김남우 박사가 번역에 참여한 공통점이 있다. 
















고전 리라이팅  시리즈 가운데 강대진 박사의 <호메로스의 '오뒷세이아' 읽기>(그린비)도 이번에 개정판이 나왔다. 앞서 <일리아스 읽기> 개정판이 나왔던 것과 같은 맥락. 
















두 권 모두 호메로스 서사시에 대한 친절한 가이드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일리아스 읽기>는 오래 전 <일리아스> 강의 때 도움을 받았던 책이기도 하다.  
















신학자이자 저술가 김용규 박사의 <설득의 논리학>(웅진지식하우스)도 13년만에 개정판이 나왔다. "지난 10년간 가장 많이 읽힌 논리 베스트셀러, 설득력 높은 말하기와 글쓰기 비법을 알려주는 실용적인 논리학 교양서 <설득의 논리학>의 개정증보판. 인문학 전 분야를 넘나들며 철학의 대중화를 이끈 저자는 현대인의 삶의 키워드인 ‘설득’에 초점을 맞춰 논리학 이야기를 체계적이고 이해하기 쉽게 풀어나간다."


당장 눈에 띄는 책들만 골라보았다...


20. 03. 0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