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무지'안쓰는데...::)

‘물만두는 억울하다?’‘쓰레기 만두’ 파동으로 만두업계가 몸 살을 앓고 있다. 만두제품에 대한 소비자 불신이 극도에 달해 각 종 만두판매량이 급감하고있기 때문.

만두제조업체는 물론, 분식집 등 영세 만두전문점들은 자신들이 판매하는 만두에는 단무지가 들어가지 않는다고 항변하며 억울하다고 호소하고 있지만 소비자들의 반응은 냉담하다.

8일 만두제조업체 등에 따르면 냉동만두에 무를 넣는 이유는 아 삭거리는 식감을 살리기 위한 것. 양배추가 들어가기도 하지만, 무의 가격이 월등히 싸기 때문에 단가를 낮추기 위해 주로 사용 되고 있다.

그러나 물만두의 경우는 무가 들어가는 경우가 드물어 제조업체 나 음식점 업주들은 ‘억울함’을 호소하고 있다. 제조업체에 대 한 불신으로 소비자들은 포장에 표기된 만두내용물 표시조차 믿지 않고 “무엇을 넣었는지 식별하기 힘들다”며 만두는 물론, 유사 제품까지 거부하고 있다는 것.

마포 H중국집 김모(40)씨는 “군만두, 물만두 모두 납품받는 것 이기 때문에 확신할 수는 없지만 정통 중국식 군만두와 물만두에 는 무가 들어가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그래도 손님들이 ‘만두서비스’를 거부해 만두 대신 콜라를 주고있다”고 말했 다.

이번 파동에 연루돼 있는 한 물만두 제조사 대표는 TV에 출연해 “우리 회사의 물만두에는 무가 들어가지 않는다”며 “회사가 도산 위기에 처해 있다”고 호소하기도 했다. 이 회사는 자사 홈 페이지에 “문제가 된 ‘쓰레기 단무지’를 공급한 W사로부터 무 를 소량으로 구입한 것은 사실이지만 구내식당에서 직원들용으로 만 사용했을 뿐 판매용 만두에는 무를 넣지 않았다”며 2000년 9 월부터 2001년 10월까지의 무 구매 내역서를 홈페이지에 게시하 기도 했다.
-----------------------------------------------------------------------------------------------
이 기사는 문화일보의 전영선 기자가 작성한 기사내용인데 알라딘의 물만두님과의 관계를 살펴 본 결과, 이번 만두소 사건과 알라딘의 물만두님과는 전혀 연관이 없으며 예상대로 물만두님에게는 "쓰레기 단무지"가 들어있지 않음이 명백해졌기에 이에 공지합니다.

                                                                             < 如       村 >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물만두 2004-06-10 10: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감사합니다...

조선인 2004-06-10 12: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맞아요 맞아, 이번 사건의 최대 피해자는 물만두님과 올드보이의 오대수가 틀림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