찢어지는 듯한 현악기의 파열음이 귀청을 때리고 샤워부스 안에 여자는 식칼에 난자당하는 장면. 히치콕 할배의 영화 사이코의 명장면 중에 하나이다. 그리고 그걸 고스란히 오마주를 했던 브라이언 드 팔머 감독의 드레스 투 킬 에서도 이와 비슷한 장면이 나온다. 오마주는 식칼보다 더 예리한 면도날의 서늘함을 선사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근데. 최근 3주 동안 난 욕실에 갇혀 칼날에 난자당하던 여배우들과 같은 입장에서 일을 해야만 했다.
사이코와 함께 일을 했던 것. (3주 동안 쨍쨍쨍 거리는 사이코의 메인 테마가 귀에서 떠나질 않았다고.)
우리 사무실에 존재하는 인물이 아닌 저기 저 빚 무더기에 앉아 있으며 가오 잡고 계시는 분들이 터전을 잡고 있는 곳에 근무하시는 양반이다. 더불어 원청자 다시 말해 ‘갑’ 사무실의 담당자는 ‘나몰라 패밀리’ 되시겠다.(사실 이 놈이 제일 문제였다.) 일단. 피해상황을 정리해보면 이렇다.
3주 동안 주 7일 근무. (하루도 안 쉬고 21일 이상을 출근.) 풀 야근에 철야 7번. 이틀철야 1번. 더불어 야근의 절반가까이는 새벽 2시에서 3시 퇴근. 그렇게 3주를 피X싸며 일을 하고 그 결과물을 어제 제출하고 끝냈다.
이 과정에서 난 뱃살이 다시 나왔고, 수면부족으로 다크서클은 무릎까지 도달하여 사무실 밖에서는 아악 곰 덩치의 팬더가 동물원을 탈출했어요! 란 신고까지 받을 뻔 했다. (아 물론 뻥이다.) 더불어 사이코와 나몰라 패밀리를 상대로 일을 하다가 곰 같은 힘이 쏟아 붓고 싶은 살인본능까지 억제하느라 정신적인 측면으로 매우 피폐해져버렸다. (부두 인형이라도 만들어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려 버리고 싶은 심정)
심각한 부작용이 속출한다. 주니어는 대체 아빠는 어디서 뭘 하느냐란 소리를 들었고, 뭘 먹어도 아무 맛을 느낄 수가 없는 지경까지 갔고 하루 24시간 비몽사몽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보니 망막을 통해 투영된 모든 사물체가 뽀샵으로 처리한 뽀샤시한 효과를 보이기까지 한다.
암튼 이렇게 엄청난 부작용을 유발했던 지X맞은 일은 일단락 지었다. 그리고 또 다른 일이 하나 오늘 또 시작되었다. 이번 일의 담당자는 보다 덜 사이코에 나몰라 패밀리였으면 하는 바람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