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트 비용

 

* 나는 안티 페미니스트(anti feminist). 1, 2, 3

http://blog.aladin.co.kr/maripkahn/4211

http://blog.aladin.co.kr/maripkahn/4437

http://blog.aladin.co.kr/maripkahn/4584

 

위 글은 내가 10년 전에 쓴 글이며 링크하면서 다시 읽지는 않았다. 아마 크게 생각이 바뀌지는 않았을 것이다.

 

최근 읽은 책에 아래와 같은 내용의 글이 있었다. (Reference가 기억나지 않음. 혹시 <왜 팔리는가>였나?)

 

여성은 남성과 데이트할 때, 비용은 당연히 남자가 부담해야 한다고 느낀다. 만약 자신이 부담을 하게 되면, 여성은 지불하지 않아도 되는 것을 지불하는 것과 같은, 손해를 본다는 느낌을 가진다.

 

내 기억에 오류가 있을 수도 있다. 혹은 글쓴이의 주장이 잘못되어 있을 수도 있다. 또는 주장의 근거가 충분하지 않을 수도 있다. 만약 위 문장이 타당성이 있다면,

 

여성은 선험적으로 남녀 데이트 비용은 남자가 부담해야 된다는 감정을 가지며, 선행先行된 감정에 대해, 후행後行적으로 남녀임금격차와 같은 이성적 설명이 따라 붙게 된다.

 

여성에게 여성의 군 의무 복무에 관해서는 어떤 심리학적 배경이 작용하는지 궁금하다.

 

* 여성의 군 의무 복부(입대에 관한 선택적 bias를 줄임으로써) 군대의 과도한 공격성을 감소시키며 군의 질을 향상하고, 보다 긍정적인 군대를 만든다는 것이 몇 책에서 이미 언급되었다.


댓글(2) 먼댓글(1) 좋아요(6)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1. 데이트 비용
    from 퀸의 정원 2015-04-22 14:29 
    마립간님의 남녀간 데이트 비용에 관해서 말하셨듯이 사실 대부분의 남성들이 여성과의 데이트시 비용을 부담하지요.뭐 이건 지난시대 남성 우월시대부터 마초적 남성주의-남성이 여성을 좌지우지해도 되며 그 반대급부로 모든 비용은 남성이 부담-과 계속 이어져왔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시대가 바뀌면서 남성의 권위주의나 우월주의는 하나둘씩 없어지고 현재 여성들도 과거처럼 남성에 대한 존중(?)이 없어졌음에도 불구하고 데이트 비용의 부담에 대해서는 아무런 의식변화가
 
 
하이드 2015-04-21 12: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는 안티 페미니스트다` 라고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 이렇게 커밍아웃해주시는거 환영입니다.

#나는페미니스트다

마립간 2015-04-21 14:11   좋아요 0 | URL
11년 5개월 전의 커밍 아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