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조카들을 데리고 한강 수영장에 다녀올 생각이었다. 그런데 큰조카는 친구들과 놀러 나간다고 했고, 날씨는 꾸물꾸물한 게 비가 올 것 같았다. 야외 수영장 갔는데 비쫄딱 맞으면... 곤란하지. 둘째 조카는 급 실망했다. 이를 어쩌나....


그러고 있을 때 요 페이지를 보았다.


http://m.blog.daum.net/2020wkid/8723









연아양의 아름다운 갈라쇼들을 보고 있자니 은반 위로 당장 날아가야 할 것 같았다. 그래! 아이스 링크 장으로 가는 거야!


그래서 부랴부랴 고대 아이스 링크 장으로 향했다. 물건 반품할 게 있다고 한 언니는 후발대로 오기로 하고 내가 다현양 손잡고 링크장으로 갔다. 다현양은 이번이 세번째 가는 거지만, 나로서는 생애 첫 스케이팅이었다. 와, 완전 긴장 돼!


모르면 물어봤어야 했는데, 몰라서 뭐가 필요한 건지 물어볼 생각도 안 하고 무턱대고 간 게 실수였다.

무릎 길이 스판 바지를 입고 반팔 롱티를 입고 갔는데, 도착해 보니 열라 추웠다. 아뿔싸! 여기 얼음 천지지!


다현양은 무릎까지 오는 긴 양말 신고 바람막이도 입었건만, 나는 반바지에 반팔티... 게다가 장갑도 없어.ㅜ.ㅜ

장갑 거기서 팔고 있었는데 그것도 몰랐다. 나중에 언니 오고 나서야 급히 장갑 사옴. 목장갑 700원에 팔더라.ㅎㅎ


처음 얼음 위로 나갔을 때 후들후들, 진짜 무서웠다. 그러고 보니 초딩 때 롤러 스케이트 타본 게 다였다. 인라인도 타본 적 없다. 음, 많이 위험해 보이는 걸. 게다가 추워!


다현양은 쌩쌩 달리고, 나는 추위와 공포와 싸우면서 어렵게 한바퀴. 돌다 보니 오른발은 떼어지는데 왼발은 좀처럼 얼음 위에서 떨어지지를 않는다. 아아, 그런데 사람들은 왜들 이렇게 잘 타는겨...


20여 분을 달리고 처음으로 꽈당! 넘어졌다. 아흐 동동다리... 얼음 판 위에서는 더 아프구나. 얼음 짚고 일어나자니 맨 손이 너무 아프다. 우웨에...ㅜ.ㅜ


그리고 다시 20분 뒤 콰당! 이번엔 일어서다가 또 콰당! 몰랐는데, 간식 사온 언니 만나러 나가 보니 무릎에선 피나고 종아리는 다 쓸렸다. 아포라...


장갑 끼고 재무장한 채 들어가보니 이번엔 쉬는 시간이다. 얼음 다지고 있다. 


언니는 춥다고 링크장 밖으로 나가 있고 다현양과 나는 다시 돌았다. 열심히~


속도도 좀 붙고, 왼발도 가끔씩은 뗄 수가 있어서 꽤 기분 좋게 달렸다. 헬멧 아래 머리카락은 땀으로 다 젖어버렸다. 

다음에는 긴옷 제대로 갖춰 입어야지. 오늘은 너무 준비가 부족했어. 

나 초딩 5학년 크리스마스 날 교회 선생님과 처음 롤러 스케이트 타러 여의도 광장 갔었지.

그날 무려 56번 넘어졌는데, 새걸로 입고 간 내복 구멍 났었지.

근데 집에 와서 엄마한테 혼나지는 않았어. 그게 참 신기하지.

인라인은 롤러스케이트보다 더 재밌겠지?

예전에 롤러 스케이트 타고서 춤추던 그룹 있었는데... 야차? 야자? 뭐더라? 

뭐 암튼.......응? 응? 응???

.

.

.

.

꽝!


너무 많은 생각을 했나 보다. 어느 순간 균형을 잃고 넘어졌다. 그런데 이번에 제대로 넘어졌다. 아파서, 너무 아파서 숨을 쉴 수가 없었다. 세상에, 폐를 다친 것도 아닌데 숨이 안 쉬어져! 어떻게 일어났는지 모르겠다. 어질어질해서 앞이 안 보일 지경. 하필 출구에서 시작한지 얼마 안 된 지점이어서 거의 한바퀴를 더 돌아야 했다. 


다현아, 너 좀 더 놀고 오렴. 이모는 이제 나갈래. 못 견디겠어...;;;;


나와서 살펴 보니 옷 위로도 혹난 것처럼 부풀어오른 게 느껴진다. 흑흑... 너무 아포...ㅜ.ㅜ


집에 돌아올 때는 폭우가 쏟아졌다. 춥고 아프고, 서러워.;;;;;


접힌 부분 펼치기 ▼

 

 

집에 와서 보니 허벅지에 엉덩이가 생긴 것처럼 불룩 튀어나왔다. (저거 엉덩이 아님..;;;;)

 

펼친 부분 접기 ▲


오늘 수영장 가면 가관도 아니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건 마치, 마대 자루 부러지게 매타작 당한 것처럼 생기지 않았는가. 

팔다리도 쑤시는데 멍은 들지 않았다. 시간이 약이겠지? 후시딘은 까진 상처에만 발랐다. 멍 빨리 빼는 약도 있던가??


육지 위에서 하는 운동도, 물 속에서 하는 운동도 모두 힘들겠지만, 얼음 위에서 하는 운동도 보통 일이 아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저 딱딱하고 애리기까지 하는 얼음 위에서 대체 얼마나 많이 넘어지면서 연습들을 할까. 다들 대단대단...


목요일에는 오션월드 가자고, 조카들이 엄청 기대하고 있는데, 그때까지 멍 안 빠지겠지? 흑... 래쉬가드도 미리 사놨는데...ㅡ.ㅡ;;;;


댓글(9)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아무개 2014-08-12 08: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헉...정녕 허벅지가 지금 이런 상태인겁니까?
약국가면 멍 빨리 빼는 연고 팔아요.
아우..얼마나 아플까 ㅠ..ㅠ

인공빙질은 증말 늠 후져서 논바닥에 꽝꽝 얼려놓고 타는게 진짜 재밌는데
이젠 겨울이 전처럼 춥지않아서 논에 얼리는 스케이트장은 한달도 개장 못하는거 같더라구요.
스케이트든 인라인이든 급 타고 싶어지네요.^^

다락방 2014-08-12 09:24   좋아요 0 | URL
오! 멍 빨리 빼는 연고가 있어요? 처음 알았어요. 아 나도 진작 알았으면 좋았을 것을. ㅠㅠ
마노아님, 아무개님 말대로 얼른 약국가서 연고 사다 발라요. 와, 엄청 아프겠다. ㅜㅜ

마노아 2014-08-12 11:41   좋아요 0 | URL
어제 수영샘이 그러는데 병원 가면 주사로 붓기 가라앉게 빼주는 게 있대요.근데 잘 안 해주려 한다고 하네요.
그냥 약국 가서 연고 사야겠어요. 울 언니는 시간 지나면 빠지는데 그냥 냅두라는데, 아무래도 멍이 빨리 빠지면 덜 아프지 않을까 싶어서요.
어릴 때 누가 스케이트를 줬는데 스케이트장 가질 못해서 그냥 맨 바닥에서 신고 놀았어요. 날 다 망가졌죠. 지금 생각해 보면 링크장 별것도 아닌데 그거 한번 가는 게 어려웠네요..;;;;

순오기 2014-08-12 12: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런이런~~ 많이 아프겠어요.ㅜㅜ
멍 빠지는 연고, 나도 오래전에 써 봤어요.
근데 너무 심하게 멍들어서 그랬는지 효능은 못 느꼈어~ 결국 시간이 지나야 해결되더라는.ㅠ
그래도 용감하게 도전한 마노아님 최고!!!
덕분에 연아의 갈라쇼를 즐겼네요~ 감사!^^

마노아 2014-08-13 22:02   좋아요 0 | URL
멍 빠지는 연고 어제부터 바르고 있는데, 연고보다 냉찜질이 더 효과를 본 것 같아요.
어제보다 확연히 붓기가 빠졌어요.
붓기가 빠지니 통증도 많이 줄었어요. 근데 멍은 더 진해지고 흉해졌답니다.ㅜ.ㅜ
역시 시간이 답이에요.^^ㅎㅎㅎ
우리 연아는 언제 봐도 예술이에요~ ^^

2014-08-12 14:2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4-08-13 22:02   URL
비밀 댓글입니다.

무스탕 2014-08-12 21: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우~ 내가 다 아픈것 같아요. 난 가끔 축구선수들 뻥뻥 나가떨어질때 얼마나 정신이 없을까, 숨도 못 쉴거야.. 그런 생각 하는데 정말 아프죠? 숨 쉬기도 힘들정도로 아프죠? 그래도 또 가겠다 하시니 재미있으셨나봐요 ^^

마노아 2014-08-13 22:03   좋아요 0 | URL
오늘 수영장 갔더니 제 다리가 화제가 되어버려서 아주 민망했답니다. 모두들 왜 그러냐고 궁금들 하셔서리~ ㅎㅎㅎ
지난 일요일에는 정말 아파 죽을 것 같았는데, 그럼에도 다시 가고 싶어용~ 다음에는 복장과 균형을 모두 장착하고 다녀오겠습니다.^^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