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 위니와 우주 토끼 비룡소의 그림동화 211
밸러리 토머스 지음, 코키 폴 그림, 노은정 옮김 / 비룡소 / 2010년 9월
장바구니담기


마녀 위니 시리즈는 내용보다도 그 화려한 색감의 그림 때문에 반하게 되는 그림책이다.
도서관에 예약 신청해 놓고 빌렸는데 멀리 이동해야 해서 그 자리에서 읽고 바로 반납할 생각이었다.
그런데 바로 요 그림 때문에 가방에 넣어서 내내 들고 다녔다. 그림이 환상적으로 예쁘지 않은가!

망원경으로 밤하늘을 살펴보던 위니는 어느 날 문득, 우주에 가 보고 싶다고 애견 윌버에게 말했다.
그저 하는 소리인가 했더니 얼마 지나지 않아 마녀 위니는 정말로 우주에 가겠다고 말했다.
그것도 지금 당장!
우주에 가려면 로켓이 필요하겠고, 로켓은 어떻게 구하려나...
걱정은 오래 가지 않는다. 위니에겐 천하무적 요술 지팡이가 있지 않은가!

수리수리 마하수리 얍!
주문과 함께 위니네 집 지붕 위에 자리한 진짜 로켓!
그리고 오르자마자 다시 수리수리 마하수리 얍!을 외친다.

10,9,8,7,6,5,4,3,2,1
마침내 로켓은 발사되고 위니와 윌버는 빠른 속도로 우주로 날아갔다.
하마터면 인공위성과 박차기할 뻔했고,
비행접시도 구경했고, 별똥별도 목격했다.

우주에서 목격할 것들은 다 목격한 위니와 윌버는 마침내 아담하고 예쁜 어느 별에 도착했다.
우주선에서 내리자마자 도시락부터 꺼내는 위니와 윌버.
소풍 바구니에는 호박 빵과 초콜릿 머핀, 체리, 그리고 윌버가 좋아하는 달콤한 크림도 있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 아니라, 우주 구경도 식후경이 되어야 했는데 뜻밖의 관객이 있었으니... 바로 이 책의 제목에 해당하는 우주 토끼 되시겠다!

사실 불청객은 위니와 윌버니까, 이 행성의 주인은 우주 토끼들이니 같이 먹자고 건네 보는 건 당연한 예의!
하지만 우주 토끼 입맛엔 크림도 호박 빵도 초콜릿 머핀도 취향이 아니었다.
입에 대자마자 퉤퉤 뱉어버리는 상황 연출!

그런데 우주 토끼의 입맛에 맞는 진짜 진수성찬은 따로 있었으니 바로 위니와 윌버거 타고 온 우주선!!
거침 없이 물고 뜯는데, 상어떼라도 달려든 듯 우주선에 상처가 생긴다.
급히 요술 지팡이를 휘둘러 토끼들이 좋아하는 당근과 상추를 하사(?)했지만 우주 토끼는 쳐다도 보질 않는다.
아아, 이게 아니었던 거다.
이네들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쇠.붙.이!
바로 눈 풀려버린 우주 토끼들!

하지만 위니와 윌버의 우주선이 몽땅 고장났으니 이를 어쩐다.
위니는 이 위기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요술 지팡이를 휘둘러 우주선을 또 한 대 만들 것인가??
지금 널려 있는 이 쇠붙이들을 나름 재활용(?)하는 방법은 없을 것인가!
수리수리 마하수리 얍!
어떻게 해서든 지구의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
우주 토끼들이여 안녕!!

이번에도 대단한 모험이었건만, 역시 언제나 집이 최고다.
아아, 그렇지만 저 우주선의 잔해 속 어딘가에 우주토끼가 따라왔을 것만 같다.
그리 되면 지구의 쇠붙이들은 어떻게 될지 걱정을 아니 할 수가 없다.

마녀위니와 우주 토끼 편을 보니 트랜스포머도 같이 생각나고 늘 거칠 것 없는 위니의 모험담이 재밌고 부럽고 대리만족도 느껴졌다.

앞 면지의 그림과 뒷 면지의 그림을 이어 붙여보았다.
일곱 살 난 키에란 리버즈와 열한 살 난 베타니 크로스비가 그린 그림이란다.
면지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도와준 영국 옥스퍼드셔 주 애빙던 지역의 던모어 초등학교에 감사 드린다고 코키 폴이 따로 적어두었다.
아이들의 그림도 유쾌하기만 하다.


댓글(12)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L.SHIN 2011-02-16 21: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왕, 저 공주 테라스..ㅋㅋ
색채가 정말 다채롭군요! 이 아이들 소질이 있는데요. 정확하게 적절하게 색을 표현해내다니.^^

마노아 2011-02-17 00:00   좋아요 0 | URL
맨 마지막 그림만 아이들 솜씨인데 이 그림도 훌륭하지요?
마녀 위니는 늘 유쾌해요.^^ㅎㅎ

꿈꾸는섬 2011-02-17 01: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마녀 위니 시리즈군요. 저도 우리동네 도서관에 들어왔나 살펴봐야겠어요.^^
그림이 정말 짱이네요.^^

마노아 2011-02-17 01:37   좋아요 0 | URL
오늘은 '내 복에 살지요'를 빌려왔는데 역시 그림이 짱이에요.^^ㅎㅎ

후애(厚愛) 2011-02-17 07: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림들이 재밌어요.^^
저도 우주로 여행가고 싶어요~ ㅋㅋ

마노아 2011-02-17 12:30   좋아요 0 | URL
우주여행은 아직 이르고 오늘밤은 밝은 달이라도 실컷 봐야겠어요.^^

마녀고양이 2011-02-17 12: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머, 색깔 장난 아니게 이쁘네요.
거기다 저 세밀한 그림 좀 봐... 짙은 보라색이 도리어 차분하면서도 신비한 느낌을.
사진 감사드려요, 늘. 이 맛에 마노아님 서재 탐방을 한다니까요~ ^^

마노아 2011-02-17 13:48   좋아요 0 | URL
헤헷. 마고님은 제게 포토리뷰 쓸 맛을 제공해 주시는 걸요.^^ㅎㅎㅎ

순오기 2011-02-18 14: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마녀 위니 시리즈는 도서관에서 빌려보고, 알라딘 중고샵에 나오면 하나씩 건져요.
신간은 비싸니까 구간으로 3천원대에서 구입하죠.^^
요건 아직 못 봤어요~ 밸러리 토머스와 코키 폴은 정말 찰떡궁합인가 봐요.ㅋㅋ

마노아 2011-02-18 16:05   좋아요 0 | URL
그러고 보니 저도 위니 시리즈는 모두 서점이나 도서관에서 본 것 같아요.
글보다는 그림이 훨씬 마음에 든 편이어서 굳이 소장까지는 안 하게 되었어요.^^

희망찬샘 2011-06-07 06: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이 책 샀어요. 날 잡아서 제대로 모두 읽어야지~ 하고 생각 중이에요. 다 큰 희망이가 사 달라고 어찌나 조르던지, 이번에 우르르 샀는데, 그래도 여전히 사야 할 책이 남아 있네요. 앉은 자리에서 한방에 다 읽어서 아깝더니만, 보고 또 보고 해서 다행이에요. 억지로 찬이도 읽어라고 협박해서 읽혔어요.

마노아 2011-06-07 11:28   좋아요 0 | URL
마녀 위니 시리즈 너무 유쾌하고 신나요. 어른인 저도 이런데 아이는 당연히 팬이 되고 말 거예요.^^ㅎㅎㅎ
아이들은 질려하지 않고 보고 또 보고 해서 그나마 다행이에요.
그림책 지나치게 비싸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