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에 대해서 공부를 해야 해서 관련 어린이 책을 주문했다. 토요일 0시 17분. 당일 배송 받기 위해서 중고책이 있는데도 새 책으로 골라 주문했는데 물류센터 재고 조사로 토요일은 당일 배송이 안 된다고 공지에 떴다.  하필 가는 날이 장날이 되었지만 그래도 수령예상일인 월요일에는 받겠거니 했다.   

 

  

 

 

 

그런데 토요일에 알라딘 전체에 접속이 되질 않았다. 처음엔 서재, 그러다가 모든 페이지에 접근이 안 되다가 몇 시간 뒤 메인 화면 접속은 됐다. 몇 달 전에 며칠 씩이나 서비스가 올 스톱된 기억이 있어서 좀 불안하기도 하고 짜증도 났다. 메인 화면이 열리고도 서재는 오래도록 접속이 안 됐고, 리스트에 상품 추가 안 되고 검색 안 되고 등등 오류 천국. 주말이긴 했어도 공지 화면은 띄워야 하는 거 아닌가?  

그렇게 오류 둥둥 주말을 보내고 나니 슬슬 더 불안해졌다. 오늘 배송 해준다던 내 책들이 과연 오늘 오겠는가. 

고객센터에 문의하니 아니나다를까. 이런 답변이 떡하니 왔다. 

안녕하세요,
알라딘 고객센터 ㅇㅇㅇ입니다.

해당주문건 현재 출고작업 중으로 오늘 출고하여, 내일 배송예정입니다.

저희 물류센터 재고조사로, 토요일 출고작업이 없어, 모두 하루 배송으로 설정되어, 오늘 출고, 내일 배송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아씨, 내가 받아야 하는 책을 날짜 지나서 받는 것도 열받는데, 일방적으로 양해 하라고 하네. 일단 기본은 죄송하다는 사과 먼저 아닌가?  

원래 내 계획은 오늘까지 책 받아서 살펴보고 부족하면 더 필요한 책을 찾으러 내일 도서관에 갈 생각이었는데 일정이 엉켜버렸다. 내일은 오전에 나가는 날이고, 책은 분명 내일 오후에 올 것이고, 나는 책을 저녁에나 받아보겠지.  

더 웃긴 건 어제 오후에 주문한 책은 이미 배송중이다. 출고 완료 문자가 왔으니 내일 같이 올 듯하다. 

 

예상 시간대로 처리되었다는 메시지가 오늘 따라 더! 울화를 돋우는구나! 버럭!!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10-11-22 17: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감사하다는 말 보다는...미안하다는 말이 듣고싶은건데요, 그쵸?

마노아 2010-11-22 20:57   좋아요 0 | URL
알라딘도 일부러 그런 게 아닌 이상 미안하다고 하면 열은 받아도 그냥 넘어갈 텐데, 이렇게 더 성질을 돋우어요. ㅠ.ㅠ

Kitty 2010-11-22 17: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희 물류센터 재고조사로, 토요일 출고작업이 없어, 모두 하루 배송으로 설정되어, 오늘 출고, 내일 배송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 이게 도대체 무슨 말인지;;;;;;;; 저도 별건 아니지만 중고샵 판매건 때문에 계속 접속이 안되어서 불편했어요. 기업 홈피도 이정도로 자주 오류나지는 않는데고 인터넷 쇼핑몰에서 전산 오류가 너무 많이 나는거 같아요...ㅠㅠ

마노아 2010-11-22 20:59   좋아요 0 | URL
하루 배송으로 설정되었으니 오늘 오는 게 맞는데 내일 오는 점을 양해해 달라고..;;;; 좀 전에 TTB2관련 사과 메일을 봤는데 제목은 20일자 오류라면서 메일 안에는 계속 13일 자 에러에 대해서 사과한다고...;;; 중요한 것도 못하고, 사소한 것에도 자꾸 실수하고... 참 난감합니다.ㅜ.ㅜ

순오기 2010-11-23 09: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주문 넣으면 잽싸게 상품준비 완료로 꿔 놓아 취소도 못하게 하면서 실제 진행은 느림보에요.ㅜㅜ
미안하다, 죄송하다~ 마음을 담아 하기가 어려운가 봅니다.

마노아 2010-11-23 09:55   좋아요 0 | URL
어떤 주문은 정말 너무 금방 상품준비 완료로 바뀌어서 변경이 힘들지요. 이런 사태가 자주 벌어지는데 뭔가 특단의 조치를 취해야 하는 게 아닌가 싶어요. 알라딘 입장에서도 엄청 비효율적이고 이미지 손실도 장난이 아닐 텐데 말이에요.ㅜㅜ

양철나무꾼 2010-11-23 09: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인터넷으로 무언가를 사보는 게 알라딘이 처음이자,아직까지 온리 알라딘이예요.
그래서 뭐 불편하거나 안되는 게 있으면,모르니까'다 내탓인가보다~'했었거든요.
님의 페이퍼를 읽고 비교하고 싶어졌어요~

마노아 2010-11-23 11:05   좋아요 0 | URL
저 지난 번에 주문하고서 한달이 넘도록 못 받은 상품 있어서 결국 주문 취소한 적이 있었어요. 알라딘에서 샀지만 직배송이 아니라 업체에서 바로 발송하는 건데 업체에서 물건을 못 대고, 알라딘은 중간에서 난감했죠. 그때는 전화 주신 분이 엄청 친절해서 무려 한 달을 더 기다렸는데도 화가 나진 않았거든요. 이런 일들은 경우에 따라 반응도 달라지는 건데, 어찌 됐든 기본은 죄송하다는 사과가 먼저인 것 같아요. 이런 일이 자주 있는데도 사과 공지를 번번이 안 한다는 건, 내부 지침인지는 모르겠는데 좀 마인드에 문제가 있지 싶고요. ^^;;;

자하(紫霞) 2010-11-25 17: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주말에 알라딘에 문제가 많았군요~

마노아 2010-11-25 20:10   좋아요 0 | URL
베리베리님은 정상화되고 나서 짠!하고 돌아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