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소리를 드릴게요 - 정세랑 소설집
정세랑 지음 / 아작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환경 무공해 인류멸망 연애물 어벤저스 종합선물세트를 찾으신다면 잘 골랐습니다. 뒷부분 소설들이 좋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목소리를 드릴게요 - 정세랑 소설집
정세랑 지음 / 아작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00708 정세랑.

혹시 이 책을 읽다가 앞부분에서 문장이 왜 이렇게 구려, 뭘 이렇게 못 썼어 하고 짜증이 나는 (나 같은) 독자가 있다면. 조금만 참고 더 읽어보세요. 마지막 소설 읽을 때 나 막 글썽거렸잖아.

앞부분 소설들은 확실히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 너무 다듬지 않은 날것을 책으로 묶었다 싶은 미흡함. 책 처음 내는 작가도 아니고 몇 권째인데 이게 뭐야 하고 조금 힘들게 읽었는데 뒤에 소설들은 재미있고 완성도도 괜찮았다. 한 권에 묶였는데 소설마다 왜 이렇게 편차가 심한 거야...심지어 별로였던 소설들이 생각보다 최근 글들이고 또 가장 오래된 축인 목소리를 드릴게요는 여운이 어우 한참 남았다. 정세랑의 상상력과 특유의 삐끕 서술자 느낌과 그러다 종종 훅 들어오는 문장들과 장면 묘사들은 밑줄을 문단째 긋게 만들었다.

-미싱 핑거와 점핑 걸의 대모험
엄청 짧은 소설인데 솔직히 소화 못했다...여기서부터 삐끗했어...
-11분의 1
이 소설이 제일 별로였다. 오글오글오글. 백조왕자 같은 동아리 오빠들이 병풍처럼 나오는 것도 이상했고 동아리 홍일점이던 내가 이래라저래라 결정권 가진 것 마냥 깝치는 것도 감당하기 어려웠다…
-리셋
사방으로 걸어가는 망한 인류의 이야기. 거대 지렁이의 이미지와 환경 이야기 접목은 좋은데 표현 방식이 조금 더 다듬어졌더라면 하고 아쉬웠다. 여기까지 엄청 힘들었다. 조금만 참고 더 읽어봅시다.
-모조 지구 혁명기
지구에서 한아뿐, 에 까메오 출연하는 작은 행성의 테마파크 직원(전직 에버랜드 출신)과 천사의 사랑이야기. 동화같으면서 약간 오글거리는데 일단 사랑이야기이고, 전에 읽은 이야기랑 겹치는 게 좋고, 천사의 선택을 받은 주인공이 사랑 때문에 망한 테마파크 행성을 떠나지 않고 나쁜놈 무찌르는 이야기가 마음에 들었다. 삐끕 앨리스쯤은 되는 소소한 재미가 있었다.
-리틀 베이비블루 필
약에 관한 이야기는 묘하게 읽어본 느낌이 드는데 나는 여기 나오는 거랑 반대되는 약이 너무 가지고 싶다.
-목소리를 드릴게요
주인공이 영어 선생님이라 더 몰입했잖아...어벤저스에 가까운 괴물들을 가두는 그곳은 수용소가 아니라 천국이라고… 마지막 대사가 곧 제목인데 딱 적절했다.
-7교시
정세랑 소설책에는 늘 지구를 생각하는 친환경 착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이곳에서 상상하는 미래는 나 같은 나쁜놈 때문에 오지 않을 것이다.
-메달리스트의 좀비 시대
나는 좀비물을 좋아하지 않는데, 좀비와 함께 멸망하는 세상 속에서도 올림픽 메달의 꿈을 잃지 않고, 살아남고, 활시위를 당기고, 좀비가 된 사랑이 변해가는 걸 마주하다 보내주고, 스스로를 보내줄 화살을 옷걸이로 만들고, 그런 장면과 과정이 막 내 눈두덩이를 두들겨팼다. 울음 참느라 혼났네. 결말의 인심쓰는 듯한 손톱 만한 희망 한줄기는 진부하지만 그래도 없는 것보다 나을 수도 있겠다. 그런 게 정세랑답다.

전에도 말했지만 계속 세상의 밝음을 맡아주세요...나는 어둠을 맡을게…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공쟝쟝 2020-07-13 22:4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 정세랑작가 소설 언제읽죠...? (어둠의 반반님 서재 쭉 읽어오다 읽을 한국 작가 너무 많아 좌절중..)

반유행열반인 2020-07-14 06:01   좋아요 1 | URL
정세랑 작가 정도면 으둠의 하루하루에 설탕물 빨듯 조금씩 읽어도 금세 꿀떡꿀떡 할 거 같은데요. 설탕물 드세요 쟝님 한약만 드시지 말구요 ㅋㅋㅋ

공쟝쟝 2020-07-14 07:53   좋아요 1 | URL
저 소설 잘 못읽는 다구용 😔 읽기전에 심호흡 해야함...ㅋㅋㅋㅋ

반유행열반인 2020-07-14 14:51   좋아요 0 | URL
과학책이 에스프레소면 사회과학책은 아메리카노 소설책은 라떼란 말이야~ 잘못 골라 읽으면 우유 상해서 배아프단 말야...ㅋㅋㅋ

바다그리기 2020-07-19 11:5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님처럼 좀 더 정직한 감상(물론 나쁜 쪽으로 ㅋㅋ)을 써야겠다고 다짐하게 됩니다. 정직이 최선임을 전 그동안 잊고 살았군요.

반유행열반인 2020-07-19 11:58   좋아요 1 | URL
정직과 사악이 동시에 물드는 이 광경은...흐뭇하면서도 죄송스러운...저는 69퍼센트 정도 정직한 사람이고 그것을 최선으로 놓지도 않는 것 같습니다. 그냥 아무 말이나 쓰는 거에요...같이 아무 말이나 씁시다...ㅋㅋㅋㅋ
 
[eBook] 은밀한 몸 - 물어보기도 민망한 은밀한 궁금증
옐 아들러 지음, 배명자 옮김 / 북레시피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00705 옐 아들러 글 카트야 슈피처 그림.
소설책 볼 거라며 왜 또...그러게…다음 책은 정말로 소설 볼 거야...

식물책, 몸(뇌 포함)책에 약하다. 더구나 이 책에서 다룬 주제는...체취, 성기와 성생활과 성병, 항문과 비뇨기 질환, 손발톱, 털, 점(과 온갖 멍울, 종양, 하여간 피부에 솟는 많은 것), 노화, 호르몬, 우울증, 신체에서 나는 온갖 이상한 소리까지 다룬다. 원래 남들이 말하길 꺼리고 감추고 싶어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은 재미있다.

저자는 독일인 피부과, 비뇨기과 의사이다. 우스개소리 던지며 접근하지만, 몸에 대한 궁금증과 질환의 원인과 몸 안에서 작용하는 호르몬, 근육, 세포, 미생물 등등 전문적인 것까지 다 다루니 유익하기까지 했다.

​최근 본 여자 의사들이 쓴 책 대부분은 호르몬이나 약제 사용에 대해 전문가 지도 하에 필요한 경우 사용한다면 걱정 없을 것처럼 말했는데, 이 책의 저자는 근래 본 것 중 가장 보수?적으로 호르몬이나 약물 사용에 접근했다. 신중에 신중을 강조하고, 부작용을 염두에 두고 가능하면 다른 대안을 시도해본 후 최후의 수단으로 활용하라고 한다. 뭐 이런저런 전문가 이야기 잘 들어보고 선택은 본인이 해야지.

어쨌거나 이 책의 요지는 몸에 이상 있으면 말하기 창피해하지 말고 주변에 말해라, 그렇게 해서 해결되는 문제도 있다. 그리고 거의 모든 불편함과 이상함은 꼭!!!전문가인 의사를 찾아와서 해결해라. 와서 창피해하지 말고 솔직하고 자세하게 말해라 그래야 빨리 쉽게 나을 괴로움을 엉뚱하게 오래 앓지 않는다는 것이었다. 끄덕끄덕. 모두 건강합시다.

​이 책은 온갖 민망할 얘기를 아무렇지 않게 이야기해서 부끄럽다가도 시원한데, 거기에 어울리는 삽화가 좀 짱이다. 너무 웃기고 마음에 들어서 캡쳐 많이 해 둠…

댓글(3) 먼댓글(0) 좋아요(2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수연 2020-07-05 13:4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응? 쿤데라는 대체 언제? 응? 대체 언제?

반유행열반인 2020-07-05 14:07   좋아요 1 | URL
아 할배요 좀 가만 있어 봐요 자꾸 수연님 보내서 읽으라고 시키지 좀 마라고.... ㅋㅋㅋㅋ
이별의 왈츠 63쪽부터 읽을 거에요...일단 딸래미 배고프대서 떡볶이 해 먹이고...책보다 몸이 먼저....

수연 2020-07-06 11:45   좋아요 1 | URL
이별의 왈츠? 쿤데라 소설? 처음 들어보아서 막 찾아보고_ 책보다 몸이 먼저.... 이 말 좋아라. 오늘 월요일인데 월요병 생기지 말고 잘 놀기~ 아 아니다 잘 근무하기~~
 
[eBook] 안 느끼한 산문집 - 밤과 개와 술과 키스를 씀
강이슬 지음 / 웨일북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00704 강이슬.

7월에는 소설 읽을 거라며! 또 에세이 빌렸어. 6월에 예약한 게 자동으로 빌려져서 어쩔 수 없었어…

내내 운동화만 신던 발에 발등이 드러나는 여름 신발을 꺼내 신었다. 작년 여름에도 재작년 여름에도 신던 크록스 재질 신인데, 삼십 분 쯤 걸어서 출근하니 발뒷꿈치가 다 까졌다. 엄지발가락 옆 튀어나온 뼈 부분이랑 새끼발가락에도 물집이 잡혔다. 예쁘지도 않은 걸 편할 거라 생각하고 자꾸 고무신을 사 모았는데 내 발은 말랑한 고무신에도 복숭아껍질처럼 막 벗겨진다. 멘탈만큼 약한 내 피부.
스무 살 여름 이맘쯤에도 새로 산 슬링백을 신고 우리 학교에 놀러온 아이를 데리고 경사 심한 교정을 걷다 발뒤꿈치가 칼에 벤 것처럼 너덜너덜해졌다. 아이는 후생관 신발 가게에서 내게 못생기고 발은 편한 남색 슬리퍼를 사줬다. 나중에 화장실 슬리퍼로 썼지. 아무튼 챙겨주는 모습이 퍽 다정하게 느껴져서, 한 달 후쯤 사귀게 되었다. 생각해보니 성인 되고 첫 연애였어! 그러나 겨우 두 달 만나는 동안 그 아이는 충남에 있는 대학 앞 하숙집에서 이 학교 너무 싫어, 부모 몰래 휴학하고 공무원 시험이나 준비하게 먹여살려줄래? 하고 문자로 징징대기 바빴고, 나는 그런 아이한테 나는 네 엄마가 아니니까 그만 징징대고 네 문제는 네가 알아서 할래? 하다가도 아냐아냐 내가 먹여살릴게, 그러니까 전화기 끄고 술먹느라 잠수타지 말고 제발 연락좀 자주 해줘 징징징 하다가 찬 바람 불 무렵 문자로 안녕. 하고 말았다.
그러고나서 스물 한 살에 지금 옆에 있는 사람 만났으니 내 연애경험이란 거의 없는 거나 다름 없고, 짝사랑만 한 가득이었다. 이런 사람 뭐라고 부르던데...연애고자였나…

왠 연애타령이냐면 나보다 싱싱하고 젊은 이십 대 청춘 방송작가인 저자도 망한 연애와 짝사랑 이야기를 한바탕 늘어놓길래 생각이 났다. 요즘은 자꾸만 지난 일을 잊어버리기 때문에 생각이 나면 적어두어야 한다. 기억력이 너무 좋아 힘들다고 하던 시절이 순식간에 사라지고 나는 점점 멍청이가 되어간다. 망각은 축복인데 뭘 잊었는지도 모르는 삶은 또 슬픈 것 같다.
온갖 섹드립이 난무하며 피실피실하는 웃음 주던 SNL를 이런 사람들이 살을 갈고 피땀눈물 짜서 만들었구나 그와중에 무너져가는 허름한 옥탑방에서 겨우 잠을 자고 먹고 사랑하고 차이고 그런 이야기를 백지에 적으며 버텨왔구나 하면서 짠하게 읽었다.
이십 대로 다시 돌아갈 거냐고 물으면 절대 안 가, 할 것이다. 돈도 없고 우울증 심하고 꼰대들은 네가 젊으니까 일을 더 하라고 대놓고 떠맡기고 곁에 있든 없든 사랑은 불안정하고 애를 낳겠다니까 아직은 돈도 기반도 없으니 나중으로 미루라는 소리나 듣고. 그러니까 으르신들은 젊은이들을 보며 그때가 좋은 거야, 젊음은 돈 주고도 살 수 없어, 하고 그짓말 좀 안 했으면 좋겠다. 돈이 있으면 젊음을 왜 사 테헤란로에 빌딩을 사지.

댓글(12)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파이버 2020-07-04 08:5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도 발이 잘까져지는 사람이라 한여름에는 샌들 양말을 신는 패션테러리스트가 됩니다... 마지막 테헤란로의 빌딩에서 피식했어요ㅎㅎㅎ

반유행열반인 2020-07-04 08:58   좋아요 2 | URL
이건 원문 출처가 따로 있어요 ㅎㅎㅎ각주 표기라도 하고 싶은데 못했네요...

수연 2020-07-04 09:4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테헤란로는 바라지도 않고 서울 저기 촌구석에 일곱 평짜리 허물어져가는 이층짜리 건물이라도...... 근데 반유열님 연애고자였다니 반전이다. 내가 다 아쉽네. 근데 부제 마음에 드네요. 밤과 개와 술과 키스를 씀.... 이라니. 모두 다 좋아하는 어휘들인데.

반유행열반인 2020-07-04 09:51   좋아요 0 | URL
저렇게 관능적인 단어는 다 열거해놓고 온갖 궁상 다 떨면서 웃기고 울리는 걸 보면...작가는 아무나 하는 게 아닌가 봐 싶기도 해요.

반유행열반인 2020-07-04 09:52   좋아요 0 | URL
서울 저기 촌구석 일곱평 이층 건물 모두 병렬될 수 없는 단어인 거 아시죠? 서울-과 건물-로 이미 금테 아니 금가루 도금 입히고 환상 속 무언가가 된다는..,

수연 2020-07-04 10:17   좋아요 1 | URL
근데 밤과 개와 술과 키스라는 단어들에 더 이상 흔들리기 어려운 갱년기..... 서울 저기 촌구석 일곱평 이층 건물_ 우리 동네에 있는데......

반유행열반인 2020-07-04 11:28   좋아요 0 | URL
그런 공간의 존재 자체 부정이 아니고요 그런 걸 소유하는 일은 환타지가 맞는데...설마 수연님 환상 속의 그대 아니시죠...

수연 2020-07-04 12:08   좋아요 1 | URL
아 부끄러버.......

syo 2020-07-04 12:0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모아놓은 동전을 전부 탕진하여 테헤란로 빌딩의 꿈이 저만큼 도망갔습니다....

저도 이 책 읽어봤지만, 반님도 강이슬 선생님 못지 않게 쓰신다니까요.

반유행열반인 2020-07-04 13:17   좋아요 0 | URL
코노도 못 가는 시절이니 다시 차곡차곡 모으면,,,무얼 살 수 있을까요.
한 십 년쯤 더 쓰면 syo님이나 강이슬님이나 이슬아님의 발목 만큼 쓸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직은 무리무리.

바다그리기 2020-07-19 12:0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제목과 부제(?)부터 읽고픈 의욕을 마구 샘솟게 하네요. 재미있게 잘 읽다가 역시나 마지막 문장에서 또 감탄을.. ㅋㅋㅋ 그르게요 주님 위에 건물주인 세상에서^^ 사이다 잘 마시고 갑니다~

반유행열반인 2020-07-19 13:31   좋아요 1 | URL
저도 이웃님 인용과 책 소개 읽고 뽐뿌와서 봤어요. 마지막 문장은 제 것이 아니랍니다...사이다 병 하나 가지고 막 입대고 돌려 먹는 기분...
 
여자의 뇌 - 어제, 오늘, 내일 달라지는 내 감정의 모든 이유
루안 브리젠딘 지음, 임옥희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00630 루안 브리젠딘.

리뷰하려고 도서 검색하니...여자의 뇌에 관한 책 왜 이렇게 많아. ㅋㅋㅋ그래도 더 읽고 싶은 마음은 안 든다.
여자의 뇌 남자의 뇌 따윈 없다고 화내는 거 같은 제목도 방금 발견...
이번달에 12.5권 정도 책을 봤는데, 그 중에 소설은 단 한 권인 게 충격...나 소설 좋아하는 거 아니었어? 7월에는 소설을 다섯 권 이상 읽겠다고 다짐합니다… 소설을 사랑하지만 너무 잘 쓴 거 자꾸 읽으면 이상하게 주눅드니까...좋아하면서 피하는 이 마음...아끼는 거야...내 맘 알지…(뭐라는 거야…)
지난 번에 읽은 남자의 뇌보다 먼저 같은 저자가 쓴 책이었다.(문장이 왜 이래...)
->여자의 뇌는 지난 번에 읽은 남자의 뇌를 쓴 저자가 그보다 먼저 쓴 책이었다. (이것도 이상해...)
유아, 소녀, 사랑에 빠졌을 때, 섹스할 때, 아이를 갖고 낳고 수유하며 모성을 익혀갈 때, 감정을 다룰 때, 완경을 맞이할 때 무수히 변하는 여성의 뇌의 특성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특정 시기, 상황에 따라 뇌의 특정 부분이 활성화되고 특정 호르몬의 영향 하에 놓인다는 사실을 계속 반복했다. 널뛰기하는 마음의 근원에 물질의 작용이 있다는 걸 아는 일은 나름 위로도 되고 대처도 될 것 같았다.
그런데 왜 여자의 심리 같은 게 나는 이해가 안 되는지 모르겠다… 남자의 뇌가 왜 더 재미있지… 남자 좀 그만 좋아해…

먼저 나이든 사람들은 노년기에 대해 굉장히 좋은 것처럼 그린다. 올리버 색스 박사님도 그랬고 이 책의 저자도 그랬다. 완경이 다 끝장나고 죽어가는 게 아니라 새로운 삶을 살 기회라고. 더 차분해지고 흔들리지 않고 자기에게 집중하는 시기가 온다고. 이야 그게 진짜라면 빨리 늙고 싶다. 진짜에요? 겨우 십 몇 년 남은 기간 후에 내 널뛰기도 잔잔해지는 날이 오나요?

사랑도, 감정도, 물질이 만드는 거라면, 거기에 일희일비할 이유는 없어 보인다. 나는 지금 테스토스테론이 뿜뿜 하는구나. 옥시토신이 뿜뿜뿜 하는구나. 그래서 네가 그렇게 예쁘고 아기같아 보이는구나. 내가 불안하고 걱정하고 괴로운 이유는 다 뇌새끼와 호르몬새끼의 조화로구나. 하고 마음 다스리는 데 도움이 되겠지.

댓글(7) 먼댓글(0) 좋아요(2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수연 2020-07-01 08:4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뇌새끼랑 호르몬새끼 읽다가 커피 마시다가 뿜을뻔 했어요 ㅋㅋㅋ 완경 이후 이야기는 신선해서 좋은데 막상 이게 몸으로 접하면 이야기가 완전히 다른 차원으로 간다고 선배들이 이야기하던데 개인차가 있는건지 어떤건지 문득 궁금해져요.

반유행열반인 2020-07-01 15:21   좋아요 1 | URL
우리가 직접 가보지 않으면 확인 불가겠지요 개인차가 있을지 없을지... 요즘은 얼른 늙어 죽었으면 좋겠다 싶어요...언니 앞에서 깝치는 어린놈 말 버릇 보소...죄송합니다...

수연 2020-07-01 15:32   좋아요 1 | URL
우리 독일어 선생님이 요즘 공부하기 시러 죽겠다고 맨날 죽고싶다 하던데 여기두...... -.-

반유행열반인 2020-07-01 16:10   좋아요 1 | URL
저는 ‘늙어’가 붙었으니 사실 죽고 싶지 않은지도 몰라요. 선생님께서도 ‘늙어’를 붙이시길!!

수연 2020-07-01 16:18   좋아요 1 | URL
선생님도 말씀만 그러시겠지 싶은데 박사 따기가 쉽지 않은듯... 박사 따보지 않아 모르겠지만요. 저는 백살까지 살고 그리고 여력 되면 더 살다가 가려구요, 반유열님두 저랑 백살까지 읽다 가요. 그럼 저승 가서두 막 수다 떨고 잼나지 않을까? :)

반유행열반인 2020-07-01 16:38   좋아요 1 | URL
저승 가서 수다 떨 수 있음 다들 이러고 버티고 살리가 있어요? 가기 전까지 열심히 수다 떨다 가겠음다 흐흐흐

수연 2020-07-01 17:39   좋아요 1 | URL
저승 판타지 있는 1인인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