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청주에서 고딩친구 모임이 있었다.
한달에 한번 만나고, 여러모임에서 겹치는 녀석들도 있고 해서 자주 만나는 친구들이다.
이제는 다들 자기의 위치에서 한가닥들씩 하고 있으니 만나면 늘 즐겁다.
별 얘기가 특별히 있는 것도 아닌 데 한마디씩 하면 다들 즐겁단다.

조치원에 있는 친구 사무실에 차를 놓고 친구차를 타고 청주로 가기로 했는 데 친구녀석이 하는 얘기가
조심스럽다. 요즘 장마철이긴 한데 조치원의 특산물인 복숭아 좋아하냐고 한다.
농담삼아 제사지내는 일없으면 복숭아 입에 달고 산다라고 했더니 한상자 구입하란다.
생각없이 그러마라고 해놓고서는 비가와서 당도가 떨어질 텐데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도 친구가 권한 것이니만큼 어쩌랴. 거절을 잘 할 줄 모르니.......

바로 과수원으로 직행했다. 구런데 이 녀석이 주문해 놓은 것이 7BOX란다.
허걱! 친구거래처인데 팔아주기 위해 친구들에게도 주문을 받은 모양이다.
휴우~~ 내가 다 사라고 하는 줄 알았네.
2만원씩이란다. 차 타고 오면서 조용히 말한다.
그동안 너한테 신세 진 것도 있고해서 너는 돈 내지 말고 그냥 가져가라 한다.
신세준거 없는데.... 돈을 준다고 하니까 극구 사양이다.
미안하기도 하지만 성의로 인해 복숭아 1BOX를 그냥 받았다.
친구야 고맙다.

금욜오후 아내에게서 전화가 왔다.
옥수수 2BOX가 배달되어 왔는 데 내가 주문한 거냐고......
어허 아닌데. 누구한 테서 왔느냐고 물으니 "괴산 불정"에서 왔단다.
그곳은 울 외가가 있는뎅. 아하 그곳에 있는 금고 이사장님이 금년에도 보내셨구나. 라는 생각을 했다.
금고에서 농가와 연결하여 판매하고 있는 대학찰옥수수를 올해도 보낸주신 것이다.
아유 황송해라.
당장 전화드렸다. 매년 이렇게 후의를 베풀어주셔서 넘 감사하다고 했더니.
아니란다. 그동안 박교수님에게 많은 도움을 받아서 고마워서 보내주시는 거란다.
에궁~~ 내가 무슨 도움을 주었다고......

오늘아침 출근할 때 옥수수 30개를 삶아서(아내가 삶았다. 나는 잤다. ㅎㅎ) 연수원으로 가지고 왔다.
교수들과 연수원직원들에게 따끈따끈한 옥수수를 돌렸다. 
너무너무 찰 지고 맛있는 옥수수였다.
다들 맛있게 먹어주니 또한 고맙다.

가끔가다가 생각지도 않은 선물이 들어오곤 한다.
그럴때마다 당황스럽기도 하지만 보내주신 분의 성의를 생각해서 감사한 마음으로 받는다.
다만, 내게는 되돌려 줄 수 있는 것이 없는 듯 하여 죄송스럽기도 하다.





댓글(14)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물만두 2006-07-24 17: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분들은 님께 많은 것을 받았다 생각하시겠죠. 부럽습니다^^

프레이야 2006-07-24 17: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찐옥수수 고소한 냄새가 여기까지 나는 것 같아요.~~~

전호인 2006-07-24 18: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물만두님, 그럴까여. 열심히 베풀면서 살아얄 것 같습니다.

배혜경님, 옥수수 좋아하시는 구나. 이궁 보내드릴 수도 없구. 입맛만 다시게 해시리 미안합니데이~~~

프레이야 2006-07-24 18: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호인님, 아입니더... 괜찮아예.. ^^ 힝 그래도 먹고싶어요..

마태우스 2006-07-24 18: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옥수수랑 복숭아 다 못먹지만, 저런 선물 받으면 정말 기쁠 것 같습니다.. 따스한 복숭아...

아영엄마 2006-07-24 20: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따끈따끈 옥수수!!! (저도 그제 삶았는데 어제 다 먹어버려서 옥수수 다시 사러 장 볼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 그리 챙겨주시는 주위분들이 계신 거 부럽습니다~

또또유스또 2006-07-24 21: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츄룹~~~~~~~~~~복숭아는 조치원 ,장호원 여그가 쵝오 ....
님..제게도 냄새를.....

hnine 2006-07-24 21: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으아...옥수수 30개 삶으시느라고 얼마나 애쓰셨을까...삶아본 사람은 아는데 ^ ^

토트 2006-07-24 21: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저는 복숭아.. 쓰읍... 맛있겠어요. 낼 사야겠어요.ㅎㅎ

실비 2006-07-24 23: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호인님이 평소에 좋은일 많이 하셔서 그런가봐요.. 부럽네요^^

이리스 2006-07-24 23: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헙.. 저 옥수수라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는데.. 우아암.. 옥수수우우~

춤추는인생. 2006-07-25 00: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님이 마음을 좋게 쓰셔서 그런거예요^^

해리포터7 2006-07-25 11: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헉! 저는 옥수수도 대학엘 가야하는줄 알고. ㅋㅋㅋ 근데 전호인님은 좋으시겠어요..요즘 옥수수 정말 값이 비싸요.여기는요..글구 복숭아 맛나든데요^^

전호인 2006-07-25 11: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배혜경님, ㅎㅎㅎ 기회가 되면 사드리겠습니다.

마태우스님, 아 그렇져! 당근이 빠졌구나. ㅎㅎㅎ 네 당근을 딀 께여. 기쁘기도 하고, 죄송스럽기도 합니다.

새벽별님, 아이구 어쩌나 이거 드릴 수도 없으니.....

야영엄마님, 옥수수가 넘 맛있었습니다. 정말 찰옥수수라서 그런지. 그분들의 배려에 고마울 뿐입져 뭐

유스또님, 복숭아가 단단한 것이 향기도 좋고 아주 맛있었습니다. 놀리는 것 같기도 하고 이거.. 요즘 농가들이 어렵쟎아여. 유통되서 판매되는 것 보다 시간나면 직접 사먹는 것이 더 좋을 듯 합니다. ㅎㅎㅎ

hnine, 짖궂으시기는 그래서 아내 한번 안아주고 뽀뽀한번 해주고, 엉덩이 한 두어번 두드려주고 그랬슴다. 이렇게 해주길 바라신거져???ㅋㅋㅋ

토트님, 복숭아는 자고로 딱딱한 것을 사셔얍니다. 그래야 오래두고 먹을 수 있고, 상하지도 않는 답니다. 아시져?

실비님, 아유 오랜만에 들르신 것 같은데 맞나? 그렇게 생각해주시니 황송할 따름이지여 뭐. 이런 것을 받을 수록 반성하는 계기가 되곤 합니다.

낡은구두님, 아 그렇군여. 옥수수를 그렇게 좋아하시는 데 이것 냄새만 풀겨서리 미안합니데이~~~

춤추는 인생님, 앞으로 더욱 더 그래얄 것 같습니다. 고마운 분들의 정성을 생각해서라도......

해리포터님, 대학찰옥수수라고들 많이들 팔지만 실제로는 가짜가 많습니다. 이 옥수수는 옆에 다른 종류의 옥수수를 심으면 그 효능(찰진 것 등)이 떨어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충북 괴산지역 등에서 집중적으로 생산이 된답니다. 복숭아는 조치원과 장호원, 충북음성(금왕, 대소, 맹동 등)이 최고일 겁니다 옛날에 임금님 진상품이라고 소문이 나 있기도 하구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