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옆지기와 아이들이 나만 쏙 빼놓고 터키로 문화답사겸 가족여행을 다녀왔다. 올해는 아이들 중간고사 끝나는 대로 제주여행을 계획했는데 일정이 극적으로 잡혔다. 이런저런 일정이 있어 7월 17일쯤이 적당 했지만 숙소예약문제로 어쩔 수 없었다. 17일 이후는 성수기로 접어드는 휴가철인지라 비용도 비싸고 숙소는 이미 예약이 완료된 상태였던 것이다. ㅜㅜ
토요일과 일요일을 반영하다보니 1주일이 앞당겨졌고 7/10(토) ~ 7/14(수)까지 4박 5일로 결정했다. 중간고사는 7월 9일 끝나고, 옆지기의 생일이 7월 7일이니까 나쁘지 않다. 다행히 객실 하나가 남아 있어서 우리를 기다려 주었기에 가능할 수 있었다. 아무 생각없이 있다가 혹시나 해서 숙소확인을 해 본 것이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늦었으면 제주여행은 물 건너갈 뻔 했기에 행운이 뒷받침 되었다.
숙소는 제주시 애월읍에 위치한 회사 제주연수원이다. 금년에 호텔·콘도복합형으로 연수와 휴양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개원했다. 호텔형으로 11일부터 13일까지 예약했다. 10일은 예약완료 상태였기 때문에 제주 KAL호텔을 잡았다. 10일 하루가 난감했지만 다행히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있어서 원활하게 처리되었다. 연수원에서는 50%의 할인혜택을 받기 때문에 요금도 저렴하다.
렌터카는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11일부터 14일까지 SM5, 비행기는 저가항공인 제주항공을 48%씩 할인받아 10일 16시경과 14일 11시경으로 예약할 수 있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와 저가항공 및 숙소할인 혜택을 받으니 많은 비용이 절감됐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혜택을 톡톡히 본 것이다. 숙소를 호텔과 호텔형으로 함으로써 식사를 직접 해결하는 번잡함도 없앴다. 제주도의 맛집도 체험하고 이젠 좀 럭셔리한 여행을 하고싶다.ㅋㅋ
이제 남은 일은 일정에 맞는 여행스케줄과 소문난 맛 집을 선택하는 일이다. 여기저기 여행사 사이트를 검색해봐도 만만치가 않다. 대부분은 여행사의 스케줄을 참고로 하겠지만 제주여행에 경험이 있거나 그 곳에 거주하는 알라디너들의 의견이 필요할 듯 싶다.
숙소가 첫날(10일) 공항에서 10여분거리에 있는 KAL호텔, 11일부터 4일간은 제주시 애월읍에 소재한 연수원이기 때문에 동선을 따라 스케줄을 마련해야 한다. 아침이야 숙소에서 뷔페식으로 하면 되지만 점심과 저녁은 토속 음식점 등 소문난 맛 집이 좋겠다. 출장 등을 이유로 제주를 여러 번 들락거렸지만 옆지기는 대학졸업여행이 끝이었고 아이들도 처음이다. 많이 설레는 만큼 짜임새 있는 여행 스케줄로 모두에게 만족한 여행이 되었으면 한다.
제주여행에 경험이 있거나 거주하시는 분들의 많은 조언과 자료가 절실히 필요하다.
여러분!
제주도에서 꼭 여행했으면 좋은 곳과 소문난 맛 집 등을 알려 주시면 안될까요?
저희 가족의 행복한 여행을 위해 여러분의 조언과 자료가 필요합니다.
많이 알려 주세요.
부탁합니다.
꾸뻑^*^
꼬릿말>>
마라도, 올래길(7코스-외돌개, 월평올래길) 등은 꼭 다녀올 예정이다. 우도는 마라도와의 일정을 고려하여 결정해야 할 것 같다. 또한 한라산 정상은 아니라도 영실광장-휴게소-병풍바위-윗새오름으로 왕복 4시간 정도면 제주의 상징을 보는 보람도 덤도 있을 것이다. 짧은 일정으로 욕심이 과한 것은 아닌지 모르겠다.






** 이 책들을 다 살 수도 없는 노릇이고 어떤 책이 좋을까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