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인지 칭찬인지 알쏭달쏭 '자미두수'

이 사람은 머리가 영리하고 기계처럼 돌아가는 사람으로 선견지명이 있으며 기획이나 작전에 뛰어난 재능을 가진 사람이다. 사람은 일단 선하고 착하지만 성급한 타입으로 종교적인 면이 있어 한번 이상주의에 빠지면 비현실적인 면으로 흐르기도 한다.(놀랍구나 오호) 일반적으로 사회, 시사, 정치에 대한 견해가 대단하며 정치가 적인 기질도 흐르고 나름대로 야망이 있는 사람이지만 상황에 따라서 너무 똑똑한 것이 단점으로 작용하기도 하니 자숙하는 것도 필요하다. 가끔 까다로우면서 직선적인 면이 있고 할말을 참지 못하고 한꺼번에 다 털어놓는 타입이라 사람들과 대립도 잘하고 약점도 잘 잡히는데 되도록 말을 아끼고 심지를 깊게 다듬어야 자신의 뜻을 이루기 쉽겠다(비폭력대화 수업 열심히 들을 것을.. 말못참는게 사주에도 나온단 말인가!!) 

대학다닐 때도 학생운동에 잘 나서는 형으로 주동자로 몰려 총대를 메는 일이 많으니 조심하고 귀가 얇아 남이 충동질하면 일을 잘 벌리는데 한번 인생이 꺾이면 일어서기가 힘드니 경거망동하지 말고 신중함과 의지를 굳혀라. (이미 꺾인건 아니겠쥐?) 이 사람은 대개 맏이에서는 별로 없고 중간이나 막내, 외동이며 힘든 육체 노동은 못하는 타입으로 많이 배워서 머리나 말로 먹고 살 사람이라 아무튼 공부는 끝까지 해야 성공하며 될 수 있으면 대학원에 유학까지 다녀오고 박사학위 등 자격증도 몇 개 따야 존경도 받고 삶이 제대로 풀린다. (어머니가 가장 아쉬워 하는 점이나.. 이제와 어쩔 수 없음.. --;;) 

또한 사업은 패가 망신이 많으니 평생 직장생활로 정년 퇴직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직업으론 정치가, 법관, 공무원, 교직, 연구가, 발명가, 종교가, 작가, 아나운서, 통역, 관광, 중개업, 설계사 등이나 서비스직이 잘 맞는다. 이런 사람은 매사 기획이나 이론적으로는 잘 하지만 자신이 직접 일을 하는 것은 소질이 없으며 이것저것 손도 잘 대지만 중간에 흐지부지하는 경향이 있는 것이 문제이고 또한 자기 잘못보다 남의 잘못만 생각하는 면과 아무거나 잘 따지는 것 (이게 정말 팔자에 있단 말인가 ㅠ.ㅠ) 흠이니 약간의 성격개선만 되면 참 좋은 사람이라 하겠다. 

팔자에 일확천금은 별로 없는 사람이라 뜬구름을 잡는 일보다 평소에 꾸준한 노력으로 재물을 모아야하며 투기는 패가망신 하니 여유재산은 부동산 같은 것에 묻어두면 안정적이다. 그리고 이 사람은 남과 돈 거래 할 때 줄 때는 앉아서 주지만 받을 때는 서서 받기도 힘드니 안 하는 것이 좋고 평소엔 인색하지만 엉뚱한데 후할 때가 있는데 이런 점도 고쳐야한다. 또한 마음이 약하고 인정이 많기도 하지만 어떤 때는 엄청 냉정한 면이 있고 밖에서는 남들한테 잘하지만 집에선 별로인 경우가 많으며 남과 다퉈도 그때뿐 화가 나도 금방 풀리는 성격으로 감정이 표정으로 금방 나타나 내숭도 못떨고 잘못도 솔직하게 말하면 용서도 잘하는 사람이다. 

이 사람은 암기도 잘하고 까먹기도 빨리 까먹는 형이고 대개 학창시절 머리만 믿고 공부를 게을리 하는 사람이 많은데 이런 사람은 부모가 관심을 가지고 지도를 해야 제대로 성장하는 타입으로 서기로 홀수 년에 공부가 잘되고 시험 합격도 잘된다. 대학은 연고대, 서강대, 경희대, 외대, 한양대, 중앙대, 동국대, 명지대, 이대 등이 잘 맞고 전공은 정치, 고시, 문학, 설계, 연구, 기획, 방송, 의학, 종교, 관광 등과 기술, 서비스 계통이 무난하다. (오호 내가 나온 대학 저기 있구나. 그나저나 내가 서대문이랑 궁합이 맞나 서대문에 있는 대학이 대거 포진되어 있네 ^^)

결혼은 서기로 홀수 년에 만나고 결혼해야 순탄하게 사는데 중매보다 연애로 결혼하는 사람이 대부분이며 상대로는 인물이나 학벌 등 조건을 많이 따지게 된다. 이 사람은 자신에게 맞는 상대는 금방 파악이 되니 싫증도 빨리 내고 무시를 하다가 엉뚱한 상대와 결혼해서 실패를 많이 하는데 절대 궁합을 잘보고 결혼해야 하며 평소에도 조건이 까다로와 항상 연애 상대는 있으면서도 누가 결혼 얘기만 하면 결혼할 사람이 없다고 한다.  (없어 없다구 ㅠ.ㅠ)

배우자는 맏이는 안되고 중간이나 막내가 좋으며 나중에 부모를 모시지 않고 떨어져서 효도를 하는 것이 서로에게 좋다. 또한 인물이 있고 착한 성격으로 현대적인 감각이 뛰어나고 활동적이며 약간 사치성은 있지만 상당히 박학다식하고 현실적인 사람이라 하겠다. 그리고 잘 따지기는 하지만 이해심도 많으며 뒤가 없는 사람으로 맞벌이도 가능하고 남녀 공히 남자가 여자의 말을 따라주면 사는데 문제가 별로 없으며 여자가 주권을 쥐어야 재산도 모을 수가 있다.


댓글(7)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카스피 2009-03-10 20: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자미두수 이것 점술책 아닌가요? 예전에 홈즈 전집 사니 따라오드라고요.근데 아직 한번도 안 읽어 봤다는... ^^;;;

무해한모리군 2009-03-11 08:47   좋아요 0 | URL
카스피님 안녕하세요~ 아 이게 점술책이군요.. 몰랐다는^^

마늘빵 2009-03-10 22: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상한 게 지금까지 한 자미두수에 죄다 대학원이니, 유학이니 이런 말들이 다 있어요. -_- 돈 줄 것도 아님서. 아 그리고 하나 더 있다. 공통적인 거. 부모와 떨어져 살아라, 이거요. ^^

무해한모리군 2009-03-11 08:48   좋아요 0 | URL
알라디너들이 그런 팔자를 많이 타고났나보군요 흐흐흐

2009-03-11 18:5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09-03-16 00:24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09-03-17 04:54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