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오 하이드로 스폰지(大)
클리오
평점 :
단종


예전부터 베이스를 바를 때 스폰지를 사용하면 좋다는 얘기는 많이 들었는데 선뜻 손이 가지 않았어요. 하지만 손으로 메이크업베이스를 바르면 코주위가 들뜨기도 하고, 볼부분도 들뜨곤 해서 조금은 비싼 것 같았지만 이 제품을 구입하게 됐어요.

사진으로만 봤을 때는 크기가 그렇게 커보이지 않았는데 실제로 받아보니까 총 6조각이 들어있는데 한면이 4.5센치정도 되더라구요. 손에 잡고 쓰기에 불편함도 없고, 6조각이니까 돌아가면서 쓸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일반 스폰지를 살까하다가 하이드로 스폰지를 산 건 순전히 이 제품이 젖은 상태로 사용할 수 있어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는 것 때문이었는데요 화장할 때 물에 적시러 왔다갔다 하는 건 좀 번거롭지만 그래도 물에 적셔서 꾹 짤아서 사용하니까 한결 더 잘 발리는 것 같더라구요. 마른 상태로 사용해도 된다고 하니까 급할 때는 아쉬운대로 마른대로 사용하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원래도 부드러운데 물에 적시고 나면 좀 더 부드러워져서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도 별문제없이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코나 볼 부분에 화장이 들뜨는 현상도 한결 줄어들었구요.

다만 아쉬운 건 스폰지가 메이크업베이스를 좀 먹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다른 때보다 메이크업베이스를 더 사용한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들뜨지는 않았지만 평소보다 좀 더 얇게 발리는 듯한 느낌도 있었구요. 그래서 저같은 경우엔 메이크업 베이스를 약간 펴바르고 두드려서 사용하는데 이 편이 제가 쓰기엔 더 맞는 것 같았어요. 전 아직 파운데이션을 사용하지 않지만 오히려 메이크업베이스보다는 파운데이션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이 제품을 사용하시면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운 화장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가격이 좀 비싼 듯한 느낌이 있지만 폼클렌징으로 빨아서 쓸 수 있으니까 반영구적이고, 조직도 쫀쫀한 편이라서 싸구려 스폰지 사는 것보다는 더 오래 쓸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처럼 화장에 익숙하지 못하신 분들이 사용하신다면 스펀지 하나로 순식간에 화장 초보 탈출을 하실 수 있을 듯 싶네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weetrain 2006-10-29 14: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스폰지가 메이크업베이스나 파운데이션을 좀 먹더라구요.^^
그렇지만 확실히 화장이 자연스러워 진다는..^^
(전 메이크업 베이스를 안쓰고 선크림-파운데이션을 써요.)

이매지 2006-10-29 14: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손으로 바르는 것보다는 훨씬 자연스러워지더라구요.
저도 이 참에 파운데이션 한 번 써볼까 싶기도.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