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바닥같은 경우에는 스팀청소기로 쓱쓱 밀어버리면 되지만 창문틈같은 데에는 아무래도 좀 청소하기 곤란하잖아요. 그럴 때 사용하기 좋은 게 바로 이 핸디형 스팀청소기예요.
이 제품 내에는 라운드브러시, 섬유브러시, 창문청소용 고무판, 스트레이트 노즐, 앵글노즐, 연장호스. 이렇게 총 6개의 노즐들이 각각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어요. 하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주로 스트레이트 노즐을 사용하곤 해요. 다른건 처음에 도착했을 때 한 번 써보고 거의 안 쓰고 있는 듯한.
전 스트레이트 노즐을 이용해서 창문 틈 사이에 쌓인 때를 벗길때 사용하는데 성능은 그럭저럭 쓸만 하더라구요. 그냥 물걸레질할 때보다는 때가 잘 벗겨지는 느낌이긴 한데 마른 걸레같은 걸로 어차피 닦아내줘야하니까 좀 불편하더라구요. 게다가 물을 끓이는데 걸리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스팀청소기처럼 예열표시가 뜨는게 아니라 눌러봐서 스팀이 나오면 쓰는 방식이라 청소를 언제 시작해야하는지 알아채는 게 좀 번거로웠어요. 그리고 물을 갈아줄 때도 압력을 뺐다가 다시 물을 채워넣어서 다시 물을 끓여야하기때문에 불편하기도 했구요. 그리고 핸디형인데도 생각외로 무게감도 있어서 한 손으로 들고하면 팔이 좀 뻐근하기도 해요. 마개를 닫는 부분도 좀 불편했구요. (눌러서 돌리는 방식이예요) 그리고 창틀 외에 욕실청소하고 그러실 때는 단순히 스팀청소기로 뿌려주면 끝나는게 아니라 수세미로 문질러야하니까 홈쇼핑에서 보던 것처럼 그렇게 뛰어난 성능을 기대하시면 후회하실 것 같네요.
그냥 가끔 대청소할 때 창틀같이 손이 잘 닿지 않은 부분에 사용하실 때만 좋은 제품이 아닐까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