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 cats
snowcat(권윤주) 글 그림 / 바다출판사 / 200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 엄마는 고양이를 무척 싫어한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편견. "고양이는 요망스러워."라는 생각을 전적으로 지지하는 사람이 바로 우리 엄마다. 다른 동물도 좋아하는게 없지만, 유독 고양이만은 끔찍스럽게 싫어해서, 나는 고양이를 키울 엄두조차 못내고 있다.









  얼마 전, 친구가 새끼 고양이(옆에 사진에 있는 녀석)를 키우기 시작해서 그 녀석의 사진을 올리곤 하는데, 볼때마다 난 몸을 부르르떨면서, "아, 너무 귀엽잖아 !"라는 탄성을 내뱉는다. 내게 있어서 고양이는 하나의 로망이고, 하나의 이상이다. (만약, 내가 직접 고양이를 키운다면 이야기는 좀 달라질 지도 모르겠지만.)

 

   나옹에 대한 사진과 글들은 이미 이전에 스노우캣 홈페이지에서 보아왔다. 내가 좋아하는 고양이들은 귀여운 축에 들었다면, 나옹은 좀 근엄한 편에 속하는 것 같다. 책 속에서도 나오는 것처럼, 나옹은 강한 포스를 가지고 있다. (마치 개선장군같은)

  이 책에 실린 나옹의 클로즈업 사진에서는 나옹에 대한 그녀의 애정을 한껏 느낄 수 있었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가 점차 계산화되는 시대에 고양이는 한낱 미물이 아니라, 친구이자, 인생의 동반자가 아닐까. to cats, to friends. 내게도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그런 친구가 하나 생겼으면 좋겠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늘바람 2005-12-25 09: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고양이 무서운데^^

이매지 2005-12-25 15: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가 고양이들은 귀엽잖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