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주현의 다이어트 & 요가 - (다이어트 다이어리,브로마이드포함)
옥주현 출연 / 비앰코리아 / 2005년 7월
평점 :
품절


  원래는 저녁에 줄넘기를 하는 내가 비가 오는 관계로 운동을 며칠 쉬다보니 몸이 뻐근해서 운동 좀 하고 싶다라는 생각을 해서 뭘할까 고민을 하다가 옥주현의 요가를 하기로 결정. 사실 몇 번 책이나 웹서핑 중에 이런 요가가 좋더라라고 소개된 걸 따라해보긴 했지만, 그런 경우에는 설명 보랴, 따라하랴 정신이 없었다면 옥주현의 요가는 친절한 설명과 함께 되어 있어 동작을 들으면서 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다.

  크게 서서하는 동작- 앉아서 하는 동작-누워서하는 동작으로 구분되어있어 섰다가 앉았다가 누웠다가 자세를 변경하지 않고 같은 위치로 몇 가지 요가자세들을 할 수 있어서 편했던 것 같다. 그리고 그 자세를 취할 때 어떤 점이 문제가 되는지를 지적해주기때문에 그 자세를 취하면서 내 자세도 다시 한 번 점검해볼 수 있었고, 또 한 편으로는 원래의 자세를 소개해주고, 이게 어려운 초보자분들은 이렇게 하시고, 유연성이 좀 좋으신 분은 이 정도로 하세요. 라고 해줘서 더욱 쉽게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게다가 다른 비디오들은 다 따라하기도 전에 휙휙 지나가서 '니들이 지금 날 우롱하는거냐!' 라고 생각했는데 이건 일단 같은 시간동안 같은 자세로 하기 때문에 왠지 모를 동질감(?)이 생긴다랄까.

  맨날 방방 뛰어대는 운동만 하다가 가만 앉아서 이리 몸을 꼬았다가 저리 꼬았다가 하려니 뭐 그게 운동이 되겠나하고 생각했는데, 40분 뒤에는 땀이 삐질삐질. 게다가 원래 허리가 안 좋아서 그런지 허리도 뻑적지근하다. 결코 동적인 건 아니지만 운동량은 제법 되는 것 같다.

  '이걸로 살을 왕창 빼서 나도 옥양처럼 되보겠다!'라는 생각은 물론 하지만 그녀도 어디 요가만 했겠는가. 음식조절, 유산소 운동도 당연히 했겠지. 그러니 이것만 따라하면 나도 옥양처럼 될 수 있을 것! 이라는 생각은 저 구석에 잠시 내려놓고 일단은 이 DVD를 따라해보자. 그리고 몇 개월 뒤에 자신의 몸을 살펴보자. 아마 변한 모습을 발견할 수 있지 않을까?


댓글(1)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미미달 2005-08-03 10: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 ~ 저도 이것 사고 싶은데, 돈이 없어서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