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책들의 도시 2
발터 뫼르스 지음, 두행숙 옮김 / 들녘 / 200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알라딘에서 책을 주문할 때면 늘 이 책의 홍보물이 껴서 왔기에 이 책을 볼까 말까 고민을 했었다. 개인적으로 홍보를 많이 하는 책은 내용면으로 부실하기 때문이 아닐까.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라서...하지만 책에 관한 이야기라니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갈쏘냐. 홍보로 부풀어졌다고 할지라도 읽고 후회하자라는 생각으로 집어들게 됐다. 책의 표지에서 나는 묘하게 후각을 자극하던 바닐라 냄새와 함께 이 책을 읽어나가기 시작했다. (그 바닐라 냄새는 대체 왜 난건지 모르겠다.)

  이 책은 린트부름 요새의 젊은 공룡인(77세라는 아주 어린 나이) 미텐메츠는 그의 대부 시인으로부터 엄청나게 훌륭한 원고를 받게되고, 그의 유언에 따라 그 작품을 지은 작가의 흔적을 찾기 위해 부흐하임으로 가서 겪게 되는 이야기이다. 부흐하임은 고서점이 몇 천개나 있고, 각종 작품 낭송회와 같은 행사들도 열리는 그야말로 책들의 도시. 그 곳에서 미텐메츠는 천재적인 작가의 행방을 찾던 중 모험을 시작하게 된다.

   이 책 속에는 책의 내용과 어울어져 삽화가 등장하고 있다. 그 때문에 다소 상상력이 부족한 독자라 할지라도 책 속에 등장하는 정체불명의 생물체(외눈박이 괴물인 부흘링, 그림자 괴물 등)들에 대해서 상상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듯 싶다. 만약 독자가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부흐하임으로 가서 그 거리를 걸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될 듯 싶다. 부흐하임이야 말로 그야말로 천국이 아닌가. 책을 위한, 책에 의한 그런 도시니까 말이다. (물론, 그 속을 들여다보면 추악한 면도 존재하고 있지만...)

  책에 대한 비유나 묘사도 뛰어나고, 읽는 재미도 있는 책이었다. 게다가 요 근래들어 쩍쩍 말라버린 내 상상력에 물을 뿌려 싹을 내리게 하는 그 재주에는 고마움을 표하고 싶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5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ass 2005-08-03 20: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꿈꾸는 책들의 도시1을 지금 주문했는데,, 2편 주문할때 땡스 투 할께요, 즐겨찾는 서재한김에,,,

이매지 2005-08-03 21: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유. 그래 주시면 감사하죠 -_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