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 매그놀리아의 살인 작가정신 일본소설 시리즈 27
와카타케 나나미 지음, 서혜영 옮김 / 작가정신 / 201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일전에 <나의 미스터리한 일상>을 재미있게 읽었던지라 기회가 닿으면 와카타케 나나미의 다른 작품도 읽어봐야겠다 생각하며 차일피일 미루고 있었다. 그러던 차에 지인의 집에 놀러가 책장을 기웃기웃하다가 발견한 이 책. 인심 좋게도 읽고 싶으면 가지라는 말에 낼름 집어들고 와서 복잡한 머리도 식힐 겸 가벼운 마음으로 읽기 시작했다. 

  가공의 도시인 바닷가에 위치한 하자키를 무대로 한 이 작품은 제목 그대로 '빌라 매그놀리아'에서 벌어지는 살인 사건을 다루고 있다. 손님을 데리고 빌라 매그놀리아의 빈집을 찾은 부동산 안주인이 얼굴과 손가락이 뭉개진 시체를 발견한다. 워낙 한적한 곳이기도 했지만, 태풍 때문에 별다른 움직임이 없었던 상황. 범인은 빌라 매그놀리아의 거주민 중 한 사람으로 추정된다. 얼핏 보기엔 살인을 저지를 것 같지 않은 사람들. 하지만 점점 수사를 진행해가면서 숨겨왔던 그들의 비밀이 하나씩 드러나며 누가 범인이라도 이상하지 않을 상황이 전개된다. 

  "비밀이 없다는 건 뇌가 없다는 거나 같아. 누구에게든 경찰 따위에게 밝히고 싶지 않은 이야기가 하나 둘 쯤은 있는 법이야"라는 책 속의 대사처럼 빌라 매그놀리아의 주민들은 저마다 자신의 삶에 비밀을 꽁꽁 숨겨놓은 채로 살아간다. 뭐 이렇게까지 사연이 많은 사람들이 한 빌라에 모여 살 수도 있나 싶은 작위적인 느낌도 없지 않지만, 그래도 그 나름의 캐릭터가 잘 구현되어 있어서 식상하지는 않았다. 워낙 등장인물이 많아서 처음에는 누가누군지 정신이 없을 정도였다. 처음에는 몇 번이나 앞에 정리된 인물 소개와 약도를 들춰볼 정도로 헷갈렸는데 읽다보니 조금씩 정리가 되어 긴장을 늦추고 읽을 수 있었다.

  사건 자체는 어찌보면 잔인한데 그에 반해 이를 둘러싼 인물들의 행동은 심각하지 않아 오히려 더 매력 있었다. 이웃에서 누가 죽던 말던 신경쓰지 않는 적당한 거리감이 있지만, 한편으로는 별 사건이 없는 동네니만큼 소문에 민감한 빌라 매그놀리아의 사람들. 이들의 이야기가 유머와 긴장이 적절하게 섞여 그려지는 책이었다. 처음에는 표지가 너무 올드한 느낌이라 갸웃했는데, 책을 읽고나니 내용도 표지와 잘 어울리는 느낌이 들었다. 초반의 난관을 넘는다면 나름 아기자기한 맛이 있는 작품. 이어질 하자키 일상 미스터리 시리즈와 와카타케 나나미의 다른 작품도 기다려진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10-08-07 00: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요즘은 저런 책표지가 유행인걸까?
글샘님의 리뷰에서도 아주 올드한 책표지를 목격했었는데...ㅎㅎ

이매지 2010-08-07 11:26   좋아요 0 | URL
글샘님이 읽으셨다는 책이 궁금해서 찾아봤더니
<뚜껑 대신 마음을 여는 공감 글쓰기> 요 책이 어째 비슷하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