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지몽 탐정 갈릴레오 시리즈 2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억관 옮김 / 재인 / 200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라마건, 영화건 영상으로 만들어진 작품을 다시 텍스트로 읽는 일은 사실 조금은 심심한 일이다. 여느 소설이라면 원작과 영상물을 비교하며 보는 재미가 있겠지만, 추리물의 경우에는 사정이 조금 다르다. 추리물의 핵심은 '트릭'에 있는데 이미 트릭을 알고 있는 사건은 그 매력이 반감하기 때문이다. <갈릴레오>라는 드라마로 먼저 만난 히가시노 게이고의 <탐정 갈릴레오>도 그 때문에 조금 심심하게 느껴졌었다. 그래서 유가와와 구사나기가 또 한 번 등장하는 <예지몽>도 선뜻 내키지 않았다. 하지만 정작 책을 읽다보니 역시 히가시노 게이고답게 술술 넘어가면서도 긴장을 늦추지 않는 면이 느껴져 정신없이 읽었다.

  총 5편의 사건을 다루고 있는데, 모두 드라마 <갈릴레오>에서 접한 이야기라 색다를 것은 없었지만 몇몇 설정이 다른 부분이 있어서 비교하며 볼 수 있었다. 특히 창 밖에 서 있는 여자를 본 시각 그 여자가 다른 장소에서 살해를 당했다는 설정의 '영을 보다'의 경우에는 드라마와는 세부 설정이 크게 달라 더 재미있었던 것 같다. 

  기본적으로는 비과학적으로 여겨졌던 사건을 물리학 교수인 유가와의 관점에서 과학적으로 밝혀낸다는 설정이지만, 그런 것에 비해서는 그리 어렵게 느껴지지 않았다. 대부분 영상으로 만들어지면서 원작의 맛을 제대로 살리지 못해 아쉬움을 더하는 경우가 많은데, <탐정 갈릴레오>와 <예지몽>을 읽으면서는 되려 드라마가 원작을 더 재미있게 각색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드라마 <갈릴레오>를 재미있게 본 독자라면 원작과 비교하는 재미를, 딱히 드라마를 먼저 접하지 않았어도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추리소설을 찾는 이라면 재미있게 볼 수 있을 책.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카스피 2010-07-15 22:4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 저도 케이블에서 몇편 봤는데 언제 끝났는지 당최 찾을길이 없더군요^^

이매지 2010-07-15 22:52   좋아요 0 | URL
ㅎㅎ끝난지는 꽤 됐죠.
드라마가 일본에서 히트하니까 그 여파로 <용의자 X의 헌신>이 영화화됐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