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남자친구의 전 여자친구, 코끼리의 등>을 읽고 리뷰를 남겨 주세요.
내 남자친구의 전 여자친구
니나 슈미트 지음, 서유리 옮김 / 레드박스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얼굴만 봐도 두근거리고, 함께 있다는 사실에 마냥 설레는 연애 초창기는 쏜살같이 지나가버리고, 시간이 지나며 점점 서로에게 익숙해지고, 편안해지는 단계가 온다. 이 책의 주인공 안토니아는 그런 편안함의 단계를 넘어서 애인인 루카스와 편안한 룸메이트 같은 생활을 유지한다. 사랑한다는 문자 대신에 집에 들어올 때 식빵이나 사오라는 문자를 보내고 아무리 야시시한 속옷을 입고 돌아다녀도 루카스가 덮칠 생각도 하지 않는 이런 위기 속에서 루카스의 전 애인인 자비네가 그들이 살고 있는 지역으로 이사온다. 아는 사람도 없는 낯선 지역으로 이사오는 자비네를 위해 루카스는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 그렇게 다시 만난 두 사람은 그린피스 활동을 함께 시작하게 된다. 이에 어떻게든 루카스를 자비네로부터 지키기 위한 안토니아의 고군분투는 시작되는데... 

  둔한 건지 안토니아의 질투심을 유발하는 것인지 자비네와 자꾸만 가깝게 지내는 루카스. 그런 루카스를 보며 점점 초조해하는 안토니아. 그리고 그런 안토니아를 물심양면으로 돕는 안토니아의 베프 카타. 이런 독특한 캐릭터도 읽는 재미를 더했지만, 무엇보다 오해가 눈덩이처럼 불어나 점점 멀어진다는 설정이 어쩐지 현실적으로 느껴져서 재미있었다. 루카스와 당장 결혼하고 싶은 것은 아니지만, 딱히 그렇다고 루카스 외의 대안을 찾을 의지도, 희망도 없었던 안토니아. 그런 안토니아가 루카스의 사랑을 확인하고 되찾기 위한 노력이 가끔은 안쓰럽게도 느껴졌다. 어떤 부분에서는 루카스를 사수하기 위한 이야기라기보다는 안토니아도 새로운 사랑을 찾는 이야기가 아닐까 싶기도 했는데, 아쉽게도(?) 예상이 빗나갔다. 

  밤새도록 눈물이 나도록 웃었다는 띠지의 문구처럼은 아니어도, 이 책은 꽤 유머러스했다. 좀 더 진지하고, 좀 더 유머러스했으면 더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은 들었지만, 가벼운 로맨틱 코미디 영화를 본 것처럼 별 부담없이 읽을 수 있었다. <브리짓 존스의 일기> 류의 영화나 소설을 좋아하는 독자에게 잘 맞을 듯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