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전업 굿모닝 독학 일본어 첫걸음 (무료 동영상 강의, MP3 무료 다운로드, 워크북, 핸드북) - 최신 개정판
정선영 지음, 오현정 감수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4년 3월
구판절판


CD를 떼내려다가 그만 잘라버리는 바람에 커버 없이 책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맨들맨들한 느낌이라 개인적으로 만약에 비닐커버가 안 찢어졌더라도 그냥 벗겨서 이용했을 것 같아요.

'아'저씨 이거 얼마예요, '이'거? 3만원. 이런 식으로 간단한 상황극을 통해서 히라가나를 익히게 도와줍니다. 뭐 읽으면서는 재미있었는데, 기억을 오래 남기는 지는 잘 모르겠어요. 뭐 어쨌거나 단순히 히라가나, 가타카나가 나열되어 있는 것보다는 좋았어요.

각 파트의 시작은 이런 식의 일러스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파트에서는 어떤 내용들을 배울 수 있을지 미리보여주는 부분이예요. 제시된 대화를 한 번씩 읽으면서 배울 내용을 짐작해보는 것도 좋지만, 그림 자체만으로도 부담없게 시작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네요.

한 파트는 대개 4개의 문장을 제시하고, 그에 대한 문법이나 단어를 설명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1, 2장은 수정테이프로 독음을 지워놔서 이 페이지는 3장입니다. 띄어쓰기가 없는 일본어의 구조상 초보자의 경우엔 어디까지 무슨 뜻인지 잘 모르는데 여기서는 밑줄을 그어서 설명해줘서 좋은 것 같았어요.
본문의 설명은 이 책만으로 공부하기엔 다소 부족한 느낌도 있었지만 이 부분은 동영상으로 어느 정도 보완할 수 있었습니다.

문법 설명이 끝나면 뒤이어 현지회화가 등장합니다. 이 부분도 한글독음이 달려 있어서 좀 그렇긴 한데, 이 부분은 MP3로 꾸준히 듣는 게 도움이 되는 것 같았어요.

책의 마지막에는 간단한 연습문제가 등장해 각 장의 내용을 제대로 숙지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제대로만 했다면 크게 어려운 문제는 아니라 왠지 쓱쓱 답을 적으면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어요.
짧게나마 한자 익히기도 수록되어 있어서 간단한 한자 정도는 익힐 수 있을 것 같았어요. (각 챕터마다 5개 정도 수록되서 양은 그렇게 많지 않은 게 아쉬웠지만요.)

이미 다른 일본어 교재를 가지고 있었는데, 이 책의 동영상이 탐나서 구입했는데 다른 교재랑 같이 공부하니까 효과가 배가 되는 것 같아요. 어쨌거나, 일본어 혼자 공부하시는 분들께는 꽤 괜찮은 교재인 것 같아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카스피 2009-10-16 11: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요즘 어학책도 꽤 컬러풀하네요.갑자기 박성범 일본어가 왜 생각이 나는지...

이매지 2009-10-16 12:01   좋아요 0 | URL
박성범 일본어는 뭔가요? 궁금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