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에 사랑을 담아 아토다 다카시 총서 1
아토다 다카시 지음, 유은경 옮김 / 행복한책읽기 / 2008년 4월
평점 :
절판



  사실 이 책이 재미있다는 소문은 들었지만, 표지때문인지 제목때문인지 왠지 로맨틱 소설의 분위기가 느껴져 꺼려오다 뒤늦게 <나폴레옹광>을 읽고는 아토다 다카시라는 작가가 전혀 그 쪽(로맨스)이 아니라는 걸 알고는 읽게 된 작품. <나폴레옹광>과 비슷한 분위기를 풍기는 단편들이 담겨 있었는데, 두 번째 만남이라 그런지 초기작들이라 그런지 예측이 가능한 단편들이 많아서 아쉽긴 했지만 나름 재미있게 읽었다. 

  표제작인 <냉장고에 사랑을 담아>는 예상 외로 사랑 이야기가 아니라 대형냉장고를 빌려주는 사업을 하려는 남자의 이야기였는데, 사실 초반에는 다소 시큰둥하게 읽어가다가 뒤로 갈수록 설마 설마하며 읽어간 작품이었다. 표제작으로서의 포스는 살짝 약한 편이었지만 그래도 그럭저럭 괜찮았던 작품이었다. 이어지는 <취미를 가진 여자>에서는 대체 평범해보이는 여자의 취미는 뭘까 궁금해하다가 예상과는 다른 의외의 취미(?)에 뒤통수를 맞았다. 그 외에 소재가 독특했던 <기묘한 나무>나 <밤의 진주 조개>, <최후의 배달인>도 재미있었고, 일상 속의 공포를 잘 살린 <행복통신>, <진실은 강하다>, <유령과 만나는 기술>, <공포의 연구>도 만족스러웠다. 

  공포와 유머의 경계를 잘 넘나드는 작가 덕분에 또 한 번 재미있는 독서를 할 수 있었다. 아직 읽지 않은 아토다 다카시의 단편집인 <시소게임>은 다음 아토다 다카시 총서가 나올 때까지 아껴놔야겠다. 한 번에 다 읽어버리기엔 아깝다랄까. 얼핏 로알드 달의 단편들이 떠올라서 아토다 다카시만의 색깔을 좀 더 느끼고 싶다는 아쉬움은 있었지만 꽤 기대를 하고 봤음에도 만족스러웠던 책이었다. 가끔 무료할 때 한 번씩 다시 봐도 재미있을 것 같은 책. 사실 도서관에서 빌려서 봤는데 조만간에 한 권 사서 다시 한 번 봐야겠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카스피 2009-03-04 09: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냉장고에 사랑을 담아는 이매지님 리뷰를 보니 로맨스는 아닌것 같은에 추리 혹은 공포 계열인가요?

이매지 2009-03-04 11:36   좋아요 0 | URL
<나폴레옹광>처럼 일상의 공포를 다룬 책이예요. 추리라기보다는 공포에 가깝겠네요 :)

Kitty 2009-03-04 14: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나폴레옹광이 공포인가요?;;;; 그럼 읽지 말아야겠네 ㄷㄷ
아 근데 로알드 달 수준이면 괜찮은 것 같기도 하고...갈팡질팡 ㅎㅎ

이매지 2009-03-04 14:55   좋아요 0 | URL
로알드 달 수준에서 살짝 더 나간 정돈데,
전 워낙 겁이 없어서(?) 그런지 그렇게 무섭지는 않았어요.
그냥 반짝 오싹하더라구요 :)
뭔가 확 공포스러운 건 아니고 그냥 슬금슬금 공포스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