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e - 시즌 3 가슴으로 읽는 우리 시대의 智識 지식e 3
EBS 지식채널ⓔ 지음 / 북하우스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시즌 2에서는 희노애락이라는 키워드로 무게감있는 내용과 가벼운 내용들이 섞여 있었는데, 시즌 3에서는 건강보험이나 수도의 민영화, 광우병, 태안 기름 유출 사건 등 시사적인 내용들이 많이 등장해서 평소 시사에 약했던 이들에게는 단기 속성으로 시사에 대해 공부하게 해주는 과외선생님이 아닐까라는 생각도 잠시 들었다. 
 
  프리다 칼로, 아스토르 피아졸라, 팀 버튼, 미야자와 겐지와 같은 문화적으로 한 획을 그은 사람들의 이야기에서부터 노점상을 지키기 위해 분신을 한 떡볶이 노점상 아저씨와 같이 우리 주변에서 만날 수 있는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까지 지식 e 시즌 3에서는 다양한 사람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시사적인 내용이 많이 들어 있어서 이전보다 살짝 무거운 느낌이 들었지만 그래도 다른 교양서에 비해서는 비교적 가볍게 읽었다. 지난 번에 <지식 e - 시즌 2>를 읽으면서 영상으로 접하는 지식 e는 어떤 느낌일까 궁금해져서 홈페이지에서 찾아서 몇 편을 봤는데 음악이 있어서 그런지 그냥 책으로 볼 때와는 색다른 느낌이었다. 프로그램이 담고 있는 내용도 내용이지만 음악 선곡도 굳. 나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이 많은지 최근엔 음반으로도 <지식 e>를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데 있어서 알아둬야 할 지식들. 그 지식을 간결하게 전달하는 지식 e의 앞으로의 행보도 기대가 된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바람돌이 2009-03-02 23: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요즘 지식e가 좀 가벼워진 것 같아 자기검열이 되고 있는게 아닌가 하는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정말 좋아하는 프로거든요. ^^

이매지 2009-03-03 12:39   좋아요 0 | URL
아무래도 이제는 지식 e가 인지도가 있어지니까 외압때문이 아닐까 싶어지네요. 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