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즈망가 대왕 1
아즈마 키요히코 지음, 이은주 옮김 / 대원씨아이(만화) / 2002년 1월
평점 :
품절
예전에 곰플레이어 무료 상영관에 아즈망가 대왕이 있었던 때가 있어서 그 때 처음 아즈망가 대왕을 만났다. 제목은 많이 들었지만 무슨 내용인지는 전혀 모르고 봐서 더 재미있게 본 작품. 곰플에 있을 때 다 봤어야 했는데, 게을러서 절반 정도밖에 못 본게 마음에 걸려서 일단 만화책부터 보고 애니메이션을 어둠의 경로로라도 찾아서 보자는 생각에 1권을 집었다.
애니메이션과 달리 4컷 만화인지라 이야기의 전개가 띄엄띄엄한게 적응하기 힘들었지만 역시 아즈망가대왕 특유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 어리지만 똘똘한 치요가 고등학교에 진학해 만나게 되는 친구들과 왁자지껄한 사건사고들이 그려지는데, 치요뿐만 아니라 다른 캐릭터들도 독특하지만 익숙한듯한 느낌을 풍겨 주위에서 한 번쯤은 봤음직한 인물이라 더 낯설지 않고 코믹한듯 싶다. (나같은 경우에는 주위에 오사카 같은 친구가 있다;;)
1권에서의 압권은 여름방학때 치요의 별장으로 놀러가는 에피소드. 유카리 선생님의 차에 탄 뒤 차에 대한 트라우마가 생겨버린 치요의 모습이 압권이었다.
애니메이션으로 보는 게 더 재미있기는 하지만 4컷 만화로 만나는 아즈망가대왕도 나쁘지 않다는 느낌. 4컷이라 오히려 잠깐 잠깐 기분전환 삼아 보기에는 더 좋은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