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열 소품집 - 여름날 [1만장 한정판]
유희열 노래 /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Stone Music Ent.) / 2008년 7월
평점 :
품절



확실히 토이로 들려지는 희열님의 음악과 자신의 이름을 걸고 들려주는 희열님의 음악은 다른 느낌으로 다가온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다. 예전에 삽화집과 함께 나왔던 <익숙한 그 집 앞>의 경우에도 서정적이며 감성적인 유희열만의 음악을 접할 수 있었는데 이번 앨범에서도 그런 느낌을 많이 느낄 수 있었기 때문이다. 토이로서의 유희열은 뭔가 더 많이 보여줘야한다는 의무감(?)을 느끼는 것 같은 반면에 유희열로서의 유희열은 어깨에 힘을 빼고 기교를 부리지 않는 느낌이랄까.

어쨌거나, 5곡의 연주곡과 3곡의 가창곡으로 구성된 앨범은 별다른 기계음없이 피아노, 기타, 현악기로만 구성되어 있어서 편하게 동화를 듣는 듯한 기분을 안겨준다. (페퍼톤스가 부른 밤의 멜로디는 비트감이 있어서 동화와는 살짝 거리가 있을 지도.) 여름날이라는 제목답게 여름날, 특히 비온 뒤 살랑살랑 바람이 불면서 해가 조금씩 뜨는 그런 상황에 잘 어울릴 것 같은 느낌. 뭔가 상큼하면서도 여름이 주는 생기로움이 느껴지는 앨범이었다.

LG 엑스노트의 크로스오버 필름 캠페인과 손을 잡고 만드는 앨범이라는 점도 신기했지만, (그간 희열님을 약간 매니아적인 뮤지션이라고 생각해왔기에) 신민아가 보컬을 맡은 곡이 있다는 것도 신기했고, (엑스노트 광고에 신민아가 등장한다.) 페퍼톤스의 보컬이 2곡이나 있어서 반가웠다. 게다가 희열님이 아내와 허밍으로 만들어간 곡을 들으니 진정 희열님은 결혼하신거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가슴 한 켠이 쓸쓸해지더라. (아흑.)

어쨌거나 계속이어지는 비때문에 꿉꿉했던 기분까지도 한 방에 뽀송뽀송하게 만들어준 음반.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웽스북스 2008-07-27 01: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ㅋ 여름날 온라인 프로모션 매체전략을 우리회사에서 짜거든요- 효과조사하느라 여름날 동영상 엄청 봤는데, ㅎㅎㅎ 생각지 못한 유희열 효과도 봤었겠다, 싶네요 ㅎㅎ 여름날 촬영감독이랑 유희열이랑 친하대요

이매지 2008-07-27 01:54   좋아요 0 | URL
앗. 그랬군요!
여름날 동영상에 희열님도 이웃집 변태로 출연한담서요? ㅎㅎ
여름날 촬영감독님이 아마 <뜨거운 안녕> 뮤비 찍으신 분일꺼예요.
희열님이 만인의 연인이 되는 건 원치 않는데 말이죠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