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게 본 일본드라마를 꼽으라고 하면 단연 다섯 손가락 안에 꼽을 수 있는 <프라이드>의 각본을 쓴 노지마 신지. 워낙 많은 히트 드라마들의 각본을 맡은 지라 일본 드라마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익숙할 듯. 나온 지는 몇 달 됐지만 이제서야 출간된 걸 알았다;; 이제 막 사랑을 시작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고 하는데 드라마가 아닌 소설을 만드는 힘은 어떨 지 궁금하다.



문학동네에서 새롭게 시작되는 장르문학 시리즈인 블랙펜 클럽의 첫 번째. 이전에 출간되었다가 절판된 책을 새롭게 번역하여 출간됐다. 화면으로 볼 때와는 달리 실제 책 표지는 뭔가 남다른 포스가 느껴진다. 고전학과를 배경으로 하고 있느니만큼 고전과 관련된 인용구도 많이 등장하는 듯. 두께가 압박이지만 장르문학과 순문학이 어떤 식으로 결합됐는지 궁금하다.





<퍼지 컵케이크 살인사건>이 출간된 지도 얼마 안됐는데 연달아 <설탕 쿠키 살인사건>이 출간됐다. 이제 남은 건 <복숭아코블러살인사건>과 <체리치즈케이크 살인사건>인가. 이어지는 한나의 사랑이야기와 탐정놀이가 기대된다. 




인상주의가 대두되던 19세기 말 유럽의 예술계를 배경으로 예술가의 열정, 지식인의 위선, 금지된 사랑의 비밀 등을 다루고 있는 책. 이언 피어스의 <핑거포스트 1663>을 꽤 좋아했던지라 그의 작품에는 관심이 간다. 저자가 미술사를 전공했기 때문인지 미술사 미스터리에 대해서 자주 다루는 것 같은데(이전에도 <라파엘로의 유혹>이라는 책이 출간된 바 있다) 그림에 대한 배경지식이 있다면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이전에 웹서핑을 하다가 우연히 <파를 썰다>라는 단편을 읽은 적이 있다. 그 때만해도 에쿠니 가오리의 책들이 많이 출간되지 않았던 지라 나름 호감을 갖고 읽었는데, 이제서야 그 단편이 포함된 단편집이 출간됐다. 에쿠니 가오리의 가벼움에 살짝은 지겹기는 하지만 그래도 무겁지 않은 책을 찾을 때는 좋을 듯.  




완전 오랫동안 기다렸던 셜록홈즈 외전이 드디어 출간됐다ㅠ_ㅠ 정말 언제부터 나온다 나온다 말만하고 안나와서 눈 빠지게 기다렸는데 그래도 올해 안에는 나오는구나 -_-;; (원래는 8월 출간예정이었던 책이었다;) 나이가 들어 몸은 예전같지 않지만 여전히 날카로운 관찰력을 가진 홈즈. 셜록홈즈를 좋아하는 팬이라면 즐겁게 볼 수 있을 듯. 이 작품은 현재 영화화가 진행중이라고. 이 작품 외에도 <이탈리아인 비서관>과 <최후의 사건>과 같은 다른 셜록홈즈 외전도 곧 출간될 예정.(언제?-_-)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정의 2007-12-22 12: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두 권이 동시에 출간되려고 뜸 들였었나? 한나 시리즈 정말 반갑네요^^
저도 셜록 홈즈 외전 여름에 출간한다고 들었는데 이번에 출간했군요.
겨울 철만큼 추리 소설이 어울리는 계절도 없으니 기쁘네요~♡

이매지 2007-12-22 17:41   좋아요 0 | URL
한나 시리즈도 은근히 팔리나봐요 ㅎ
사실 처음에는 한 두권 나오다 끝날 줄 알았는데^^;;
셜록홈즈 외전은 원래 출간예정이 8월이었죠 ㅠ_ㅠ
뭐 계속 표지 문제로 출간이 미뤄진다고 했었는데 표지는 글쎄;;;
겨울에 이불 속에서 귤 까먹으면서 추리소설 읽는 재미도 좋아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