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관 살인사건>과 <십각관 살인사건>을 보며 관시리즈가 다 나왔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는데 잊고 있던 차에 <암흑관의 살인>이 출간됐다. 96년부터 착수해 거의 8년동안 썼다는 책이니만큼 기대해봐도 좋을 듯. 무려 3권이나 되서 부담되지만 시간내서 읽어볼만한 책이 아닌가 싶다. 웹서핑하다가 이미 원서로 읽어보신 분의 리뷰를 보니 '국내에도 번역본이 나온다면 초반부터 글자 하나하나 묘사 하나하나 꼼꼼히 읽기를 바란다'고. 어떤 트릭이 숨어있을 지 기대된다.


이전에 성시경의 라디오 프로에서 이동진 기자의 필름 속을 걷다라는 코너가 있었다. 이동진 기자야 워낙 영화 관련해서 많이 접한 기자라 친근감도 갔지만 영화에 나온 장소들을 직접 가서, 영화 속의 주인공들이 묵었던 숙소나 방문한 식당들을 찾아가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던. 이 책에 소개된 것말고도 많은 영화에 대해 다뤘지만 일부만 소개된 것 같아 약간 아쉽다.





미미여사의 시대극으로 에도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이 책은 본격 미스터리는 아니지만 미미여사의 시대극은 어떤 느낌일런지 궁금하다. 북스피어에서 미야베 월드 제 2막으로 에도시대를 배경으로 한 시대극도 계속 출간될 예정인 듯. 예정작으로는 연작 단편 집인 <혼조 후카가와의 이상한 이야기>를 비롯해 <흔들리는 바위-영험한 오하쓰의 수사기록>, <아야시 怪>, <아캄베>, <봉쿠라>, <히쿠라시> 등이 있다고. 관심있으신 분은 요기를 참고 하시길.  (http://cafe.naver.com/mysteryjapan/5818)









원서 두께를 보고 대충 4권은 나오겠구만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4권. 마지막 권이 출간될 때 결말에 대한 갖가지 추측이 난무했고, 스포일러가 떡하니 기사화되서 나오기도 했었다. 뭐 그렇게 결말을 알아버렸지만(-_-) 해리포터와 볼드모트의 마지막 대결은 자뭇 궁금하다. 언제 날 잡아서 해리포터 시리즈를 한 번에 쭈욱- 읽어가야할 듯. 이건 뭐 하도 본 지가 오래되서 기억도 가물거리니..



지금 <원 포 더 머니>를 읽고 있는데 재미가 쏠쏠해 스테파니 플럼 시리즈가 계속 출간되려나 싶었는데 마침 시리즈 2편이 출간됐다. 1권에서는 생계를 위해 현상금 사냥꾼을 시작하게 된 스테파니 플럼의 좌충우돌 이야기가 그려진다. 적절하게 웃기고, 적당히 진지하고, 여기에 로맨스라는 양념이 더해져 재미있는 시리즈인 듯. 어쨌거나. 2권에서는 어떤 일이 펼쳐질 지 벌써부터 기대된다.



셜록 홈즈 시리즈를 만든 장본인인 코난 도일의 생애를 담은 전기. 많은 사람들이 코난 도일을 추리 소설의 작가로 알고 있지만, 사실 그는 SF를 비롯한 다른 장르의 책들도 썼었다. 정형외과 의사를 비롯해, 군의관, 전쟁 특파원, 선원, 탐정 등의 다양한 직업을 경험했던 코난 도일의 삶이 궁금해진다. 사실 이전에도 셜록 홈즈 전집 류에서 그의 생애에 대해 살펴본 적은 있었지만 그건 몇 장 안팎의 내용이라 제법 두꺼운 분량에서 오롯이 코난 도일의 삶에 대해 다룬 책은 없었기에 궁금해진다. 그나저나 벌써 몇 달 전부터 나온다고 말하던 셜록 홈즈 외전은 올해 안에 나오기는 하는건가 -_-;


댓글(4)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이드 2007-10-25 09: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 이건 11월 쇼핑으로 미루어야겠어요. 미로관, 인형관, 시계관, 십각관에 이어, 이제 암흑관까지 모으게 되네요 (모으기만, 읽기는 언제;;)

이매지 2007-10-25 09:33   좋아요 0 | URL
이왕에 나오는거 전 시리즈 다 나왔으면 좋겠어요.
그러면서 정작 암흑관은 언제 살 지 모르겠다는;;;;

Kitty 2007-10-25 11: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세권짜린데 만원이 넘네요 ㄷㄷㄷ
그나저나 저 옆에 매지님 읽고계신 책 리스트를 보니 마신유희, 악의 영혼 무섭사옵니다 ㅋㅋㅋㅋㅋㅋ

이매지 2007-10-25 15:28   좋아요 0 | URL
졸업과 도서실의 바다가 좀 완화(?)시켜 주고 있잖아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