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마흔을 코 앞에 두고 있는 독신남 쿠와노 신스케. 성격도 괴팍하고, 직업인 건축설계에 있어서도 까다롭다. 가족이 모두 함께할 수 있는 부엌을 건축 설계 시에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생각하지만 정작 그는 철저하게 고독을 즐기는 생활을 하고 있다. 혼자서 음악 감상하기, 보드게임하기 등등 그야말로 혼자놀기의 진수를 보여준다. 평생 혼자서 살아갈 것 같은 그의 주위에 있는 3명의 여자. 건축 계약을 비롯해 자질구레한 일들을 처리해주는 회사 파트너인 사아자키 마야, 그리고 우연히 알게된 옆 집 여자 타무라 미치루, 마지막으로 병원에서 만난 내과의사인 하야사카 나츠미. 이 세 여자들은 쿠와노 신스케에 대해 때로는 불평을, 때로는 연민의 감정을 함께 나누며 친해지게 된다. 결혼할 생각이 없고, 결혼을 못할 것 같기도 한 쿠와노 신스케는 과연 어떻게 될런지.

 

2. 감상 
  이 드라마에서 가장 눈여겨볼만한 부분은 바로 쿠와노 신스케라는 캐릭터다. 겉으로 보기엔 제법 잘생긴 외모와 괜찮은 조건을 가지고 있지만 내면으로 들어가보면 아직 철이 덜 들었다고 해야할 지 자기만의 세계가 확고하다고 해야할 지 알 수 없을 정도. 어른스럽고 자신보다 남을 배려하는 스타일의 나츠미와 신스케는 연령대는 비슷하지만 정반대의 타입이고, 미치루는 연령대는 신스케와 크게 차이나지만 자기만 생각한다는 점에서는 비슷한 느낌이 들었다. 회사 파트너인 마야는 오랜기간 동료로 지내와서인지 이성으로의 느낌이 들지 않는 게 흠이지만 사실 따지고보면 신스케에게 가장 잘어울리는 여자가 아닐까 싶기도 했다. (오랜 시간 그와 함께 생활해왔다는 점에서) 드러놓고 애정 라인이 형성되는 게 아니라 마지막회를 볼 때까지 '대체 어찌될런지..'라는 생각이 들어서 더 재미있었다.

  이 드라마를 이만큼 웃기게 해준 건 신스케 역을 맡은 아베 히로시의 활약때문이다. (이 드라마 이후 아베 히로시의 팬이 되버려 그의 드라마를 계속 찾아서 보고 있는.) 실제로도 독신남이기때문인지 아베 히로시는 신스케의 역을 굉장히 능청스럽게, 그리고 실존하는 인물처럼 그려낸다. 아, 그리고 신스케가 처음으로 마음을 여는 상대인 강아지 켄도 처음에는 좀 별로였는데 보다보니 너무 귀여워 한 마리 키우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다.

  여기저기서 일드의 본좌라고 할 만큼 괜찮은 작품. 

 
3. 스틸컷




















댓글(6)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이매지 2007-07-23 22: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푸른신기루님 / 자금이 부족하다면 중고로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듯. 두 기종 다 그렇게 오래된 기종들이 아니라서 매물도 비교적 괜찮은 거 많은 거 같던데. 지난 번에 보니까 제꺼 아직도 중고 가격이 20만원 정도 하길래 팔고 돈 보태서 d900으로 새로 살까 싶었던 ㅎㅎㅎ

정아무개님 / 제껀 벌써 나온지 좀 오래된 (이제 나오지도 않지만) 맥시안의 t600이예요. 일명 뚝배기. ㅎㅎ 저도 알바해서 모은 돈 올인해서 샀는데(원래 알바 안하려고 했는데 마침 예전에 알바하던데서 연락이 와서 ㅎ) 돈 좀 보태서 30G 살껄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뭐 그래도 인코딩해서 용량 줄이면 제법 많이 들어가니까 뭐 위안으로 ㅎㅎ

푸른신기루 2007-07-23 22:19   좋아요 0 | URL
아, 중고도 있었네요
중고는 생각한 적도 사본 적도 없어서 조금 걱정이 되지만 한 번 알아볼게요
좋은 정보 감사^-^

이매지 2007-07-23 22:25   좋아요 0 | URL
http://www.pmpinside.com/
요기 중고장터 괜찮아요.
쓸만한 매물도 잘 올라오고.
아니면 네이버에 있는 맥시안 카페에 가보셔도 좋을 듯ㅎ

twinpix 2007-07-23 22: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 친구도 재미있다고 보던데, 저도 언제 찾아봐서 봐야겠네요. 이런 글을 읽으니 꼭 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매지 2007-07-23 22:59   좋아요 0 | URL
꼭 보세요 :)
나름대로 공감가는 부분도 많고 재미도 있어요 :)

비연 2007-08-17 23: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이거 꼭 봐야겠군요. 아베 히로시를 좋아하시나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