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과에 갈까 문과에 갈까와 같은 평범한 고민을 하며, 방과후에는 친구인 치아키, 고스케와 함께 야구를 하며(거의 캐치볼 수준) 지내는 주인공 마코토. 우연히 들어간 과학 실험실에서 시간을 건너뛰는 이상한 경험을 하게 되고, 마코토는 위험에 처할 때마다, 혹은 필요할 때마다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타임리프)을 갖게 된다. 아침마다 턱걸이로 교실에 들어오는 일도, 행여나 빠트린 물건이 있다면 다시 가지러갈 일도 없어졌고, 모든 위험을 피하며 살 수 있으니 얼마나 좋으냐며 기뻐하던 것도 잠시. 마코토가 과거로 돌아가는 횟수가 늘어나며 그녀의 인생은 꼬여만 간다. 과연 마코토는 자신의 힘을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을까?  
  기본적으로 이 영화는 고등학생이 주인공이라는 점에서 성장영화라고 볼 수도 있을 듯 싶다. 시간을 움직인다는 개념이 등장하긴 하지만 거기에는 치아키와 고스케라는 두 친구와의 우정, 그리고 그동안 깨닫지 못했던 치아키에 대한 사랑도 깨닫게 된다. 특히 마지막에 치아키의 대사 "미래에서 널 기다릴께"는 숱한 관객들의 마음을 흔들어놓지 않을까 싶었던. 이 영화와 같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 영화지만 지브리에서 나온 애니메이션과는 다른 느낌이 들었던 영화였다. 그림투도 코믹스러운 부분이 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볼 수 있었다. 오랜만에 즐겁게 본 영화였다. 원작소설도 따로 있다기에 관심이 생겼는데, 책 소개를 보니 내용은 조금 다른 듯 싶지만 과연 원작의 느낌은 어떨지 한 번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누구에게나 되돌리고 싶은 시간은 있다. 누구나 '만일 그 때 내가 그렇게 행동했더라면...'이라는 아쉬움을 하나씩은 갖고 있기 마련이다. 물론, 정작 그렇게 내게 시간을 바꿀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정체성의 문제로 오히려 혼란스럽지 않을까 싶기도 하지만 그래도 한번쯤은 갖고 싶은 능력이 바로 시간을 되돌리는(혹은 시간을 건너뛰는) 것이 아닐까 싶다. 이미 여러 편의 영화를 통해 시간을 이동하는 개념을 만날 수 있었기에 사실 이 영화에 크게 관심이 있지는 않았다. 기껏해야 얼마 전에 본 <클릭>과 비슷한 설정이 아닐까 싶어서 잠깐 영화의 맛만 보려다가 결국 앉은 자리에서 끝까지 볼 수 밖에 없었다. 



  Time waits for no one!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ephistopheles 2007-06-05 20: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드라마도 있다죠..??
치아키의 저 마지막 대사는 정말 강력해요...^^

이매지 2007-06-05 20: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노다메의 치아키 센빠이의 그림자에서 간신히 벗어났는데 또 다시 다른 치아키에게 붙잡혀 버렸어요 ㅎㅎ 드라마도 있군요. 어떤 느낌이려나~ ㅎㅎ

물만두 2007-06-05 21: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빨리 책보고 싶어요~

이매지 2007-06-05 22: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만두님 / 저두요~ 지금 학교에 신청하면 과연 졸업하기 전에 읽을 수 있을런지.
정아무개님 / 저 포즈로 "미래에서 널 기다릴께" 그랬다니까요 ㅎㅎ 캬악~ >ㅁ< 가슴이 콩닥콩닥했어요.ㅎㅎ

BRINY 2007-06-06 09: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이거 개봉했나요?

이매지 2007-06-06 21: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14일인가에 개봉하는 걸로 알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