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갈빵중국요리이다. 중국식 호떡이라고도 한다. 겉으로 볼 때는 크지만 속은 비어 있기 때문에 '공갈'빵이라고 부른다. 인천 차이나타운 일대와 전통 시장에서 공갈빵을 판매하는 곳이 있다.

      ----위키백과사전..

 

공갈협박죄 라는 게 있기도 하고, 어쩐지 '공갈'이라는 어휘가 들어가면, 법 관련해서 대단히 악의적인 느낌이 나곤 한다. 그런데, '공갈'이 '빵'과 결합을 하니, 애교철철이다.

 

바싹 하게 씹는 맛에 중독을 부르는

한 광주리 오도독 거려도 간에 기별조차 못 주는

공.갈.빵.

 

가끔 나 자신도 공갈빵 같은 인간이 아닐까 싶지만, 속이 비기가 저처럼 철두철미하지는 못하니, 비한다면 나 이도저도 아닌거야.

 

 

 

 

 

 

 

 

 

 

 


댓글(5)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15-01-22 21: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 빵은 속이 비었고 바삭하고 달달한 맛이 좋았어요. 잘 부풀어서 맛있게 보여요.

icaru 2015-01-23 11:09   좋아요 1 | URL
네ㅡ 딱 맞는 정의예요! 바삭하고 달달한, 물론 너무 달지도 않구요..
공갈빵 사면서 포춘쿠키도 샀는데, 딱! 소리 나게 과자를 쪼개어 점괘를 확인하는 재미. 누구에게나의 예언이 될 법한 두루뭉수리 광범위한 그러나 꽤 신통한 점괘를 받는 재미요~~ ㅎㅎ

유지연 2018-03-24 17: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글 너무 잘 읽었습니다! 제가 공갈빵 사진이 필요한데 직접 찍으신 거라면 글에 올리신 공갈빵 사진을 공모전 같은 곳에 사용하고 싶은데 괜찮을까요??

icaru 2018-03-28 15:54   좋아요 0 | URL
좋은 말씀 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진은 제가 찍은 것이고, 출처 표시해 주시면 사용하셔도 괜찮은데, 공모전이라시면, 그게 가능한지 의문이 드네요 ^^;; 제가 이해가 부족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지원자 본인의 작성물을 올리셔야 가능한 것이 아닌가 싶은데요~

유지연 2018-04-01 02: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네!! 제가 포스터 공모전에 나갈 예정인데 포스터 안에 사진으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그럼 출처 밝히면 사용가능한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