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자 아이들 3 - 배신당한 아이들 봄나무 문학선
마거릿 피터슨 해딕스 지음, 이혜선 옮김 / 봄나무 / 201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화를 정말 좋아합니다. 이야기가 마무리 된 완결만화는 물론이거니와 내용이 마음에 드는 만화는 매번 구입해서 보곤 합니다. 몇 달을 기다려서 한 권을 구입하고 그러곤 소망합니다. 제발 다음 권이 빨리 나와줘...




<그림자 아이들>을 볼 때로 그랬어요. 새해가 시작될 때 <그림자 아이들 1, 숨어사는 아이들>을 처음 만난 이후로 언제 다음 이야기가 나올까 기다리게 됐습니다. 식량난을 이유로 정부에서 셋째 아이를 금지시켰다는 발상과 구성이 충격적이지만 그것보다 현실과 너무나 닮은 모습에 깜짝 놀라게 됐거든요. 생각해 보세요. 셋째 아이는 태어나는 순간부터 불법을 저지르는 거였기 때문에 셋째 아이가 있다는 걸 그 누구에게도 알릴 수 없다면. 가족을 제외한 누구에게도 탄생을 축하받지도, 아니 그 자신의 존재조차 알릴 수 없는 상황에 놓인다면. 어쩌다 인구경찰에 발각되기라도 하면 아이의 생명은 위험에 빠지고 그 가족들까지 혹독한 처벌을 받게 된다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아마 두 가지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야할 거예요. 평생 아이를 아무도 모르게 집에 꼭꼭 숨겨두고 길러야 하거나 아이에게 또 다른 삶의 기회를 만들어주는 것. 이것 외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어쩔 수 없이 선택의 기로에 섰을 때 루크의 가족은 두 번째 방법을 택했습니다. 우연한 기회를 통해 아이에게 ‘루크’란 이름 대신 ‘리 그랜트’란 이름을 쥐어주고 새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문을 열어줍니다. 하지만 그건 쉽지 않았어요. 바깥 세상, 가족이 아닌 다른 사람과의 생활은 루크에게 고역이었지요. 그러다 학교에서 자신과 같은 처지에 놓인 아이들을 만나면서 서서히 학교에 적응해 나가는데, 또다시 위기가 닥칩니다. 친구로 알았던 아이가 인구경찰의 스파이였다는 것을...




<그림자 아이들> 그 세 번째 이야기는 그림자 아이들을 배신한 소녀 니나가 주인공으로 등장합니다. 루크처럼 가짜 이름과 신분으로 지내건 니나는 제이슨을 알게 되어 루크 일행을 고발하지만 그 과정에서 자신도 인구경찰에 끌려가 감옥에 갇히고 맙니다. 너무나 갑작스레 일어난 일에 충격을 받은 나머지 지금 자신은 악몽을 꾸는 것뿐이라고, 꿈에서 깨어나야 한다고 되새깁니다. 하지만 니나 앞에 놓은 현실은 냉혹했어요. 마음을 열었던 친구 제이슨의 배신으로 감옥에 갇히는 것도 모자라 제이슨과 공범이 되어 나라를 배신했다는 추궁을 받습니다. 거기다 이제 니나 자신이 인구경찰에게 스파이 제의를 받게 됩니다. 다른 아이들이 그림자 아이라는 것과 그 아이들의 배후에 누가 있는지 알아내라는데요. 니나는 과연 어떻게 할까요? 자신의 생명을 위해 다른 그림자 아이들을 배신하게 될까요?




1월에 <숨어사는 아이들>을 시작으로 7월 <가짜 이름을 가진 아이들>, 이번에 세 번째 <배신당한 아이들>을 만났으니까 계절로 따지면 <그림자 아이들>과 함께 세 계절을 보낸 셈입니다. <그림자 아이들>은 이것이 끝이 아닙니다. 4권으로 이어지는데요. 다음에는 또 어떤 이야기를 만나게 될까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4권, 올해가 가기 전에 꼭 만나고 싶습니다. 될까요?


[해당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